함께 읽고 함께 배우는 독서동아리, 어떻게 하면 잘할까ㅣ인터파크 책매거진 북DB" media="all">함께 읽고 함께 배우는 독서동아리, 어떻게 하면 잘할까ㅣ인터파크 책매거진 북DB
독서동아리 활동 평가회가 열린다. 서울도서관은 11월 22일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11월 28일(월) 오전 10시 서울 시민청 태평홀에서 독서동아리 활동 평가회를 연다고 알렸다.
행사의 이름은 ‘우리는 독서동아리다’. 독서토론 문화 조성을 위해 독서동아리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그 활동 내용을 공유하기 위한 자리다.
이번 평가회에서는 독서동아리를 대상으로 추진된 동아리 활동 관련 교육의 기획 방안, 독서동아리의 축제 참여 형태 등 다양한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향후 독서동아리의 발전 방향을 함께 토론한다.
평가회에서는 독서동아리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된 독서동아리 대상 찾아가는 교육의 운영 사례와 2016 서울시 독서동아리 활동공유 축제 추진 협의체 운영결과 등의 활동내용에 대해 동아리 회원들이 직접 토론한다.
또한, 서울시 독서토론 활성화 사업인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사업과 독서동아리를 연계한 사업의 추진 결과를 공유함으로써 독서동아리의 다양한 활동영역을 고민해보고자 한다.
독서동아리 활동 평가회는 서울시 독서동아리 회원과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서울도서관 홈페이지 내 독서동아리 정보마당(http://lib.seoul.go.kr/bbs/list/57)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 글은 인터파크 북DB 기사 [함께 읽고 함께 배우는 독서동아리, 어떻게 하면 잘할까]의 일부입니다.
☞ 전문보기
취재 : 최규화(북DDB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