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케르/지리, 역사, 정치제도

호라이즌 연대기 세계관

by 김케빈

특징


주로 마법이 일상생활의 사소한 부분에 녹아들어 있으며, 기사의 전력은 약한 편이다. 이를 니케르에서는 마법기사라 불리는 마도구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기사들을 통해서 보완하는 편이다.


지리


니케르는 산지가 국토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나라다.


역사


초기에 7명의 마법사들이 모여서 만든 나라가 니케르다. 한때 전염병이 번지면서, 호라이즌 대륙의 사람들이 떼죽음을 당했다(전 세계인구의 1/7 이 사라졌다.). 그리고 그러한 전염병이 발발한 중앙 대륙을 피해서 마법사들이 마탑을 세우고, 전염병을 몰아내기 위한 연구를 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세워진 나라다.


니케르는 원래 척박한 산이 주를 이루는 나라로, 척박한 환경을 개척하기 위하여, 마법이 발달하게 되었다.


정치제도


호라이즌 대륙에 존재하는 국가로, 연방제를 채택하고 있다. 왕이 존재하지 않으며, 성주들이 대표자를 뽑아 수상으로 추대하고, 임기에 따라 성주들이 만든 의회의 의장이 되어 나라를 다스리는 정치체계를 가지고 있다. 수상이 강한 정치적 영향력을 가지고 있을 때는 왕정에 가까운 성격이, 성주들이 강한 정치적 영향력을 가지고 있을 때에는 로마의 귀족정에 가까운 모습을 띈다.


공화당과 시민당


공화당은 니케르가 과거 왕정에서 공화정으로 바뀌었을 때, 구 귀족 출신이 많으며, 주로 보수적인 성향을 띈다. 시민당의 경우, 민간 재벌 출신에서 올라온 일반 시민들이 주로 있으며, 진보적인 성향을 띈다.



니케르의 성주


니케르의 성주들은 기본적으로 자신이 통치하는 직할시만을 가지고 있으며, 중앙 정부의 장관이나 한 당의 수장으로 있는 경우가 많다.


니케르의 도시


에른 : 아바타들이 호라이즌 대륙으로 오면서 새로 생긴 도시이다. 처음에는 시골 마을에 불과했지만 아바타인 채로 우주를 떠돌다가 우연치않게 호라이즌 대륙을 발견한 이들에 의해서 마을이 만들어지기 시작했다.



에시리스 : 무역도시라고 불릴 만큼 상업활동이 흥하는 도시다. 대륙의 10대 대도시에 포함이 되며, 대륙 각지로 이동할 수 있는 다양한 이동수단들이 갖추어져 있는 일종의 허브 같은 도시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눈엣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