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케빈 May 20. 2022

INFP 여자가 싫어하는 남자..?

남녀 문제가  아니라,  성향 문제다. 성별 문제는 그 다암  

INFP 여자가 싫어하는  남자의 유형은 두 가지가 있다, 라는 내용의 유튜브 영상이 눈에 들어오길래 눌러보았다.  


진실된 사람을 좋아하고,

비싼 물건으로 허세를 부리고,

알맹이가 없는 남자를 

INFP 여자는 혐오한다, 라는 내용이었다.


그런데,  그런 남자는 나도 혐오한다.

남자다움이라는 이름 하에 벌어지는

'맨 박스' 라고  불리는 행동양식을 

나는 극도로 싫어한다.


그런 가식으로  자신을 둘둘  둘러싸맨 게 무슨  인간이냐.

상품이지. 


그 옷을 다 벗고, 당신의 원래의 모습으로 

그 원래의 약하고 초라하고 불완전한 모습으로

당신을  어필하는 게 기본이 되어야지. 

아 물론,  인간성을 무시하는 게 패시브면 일단은 실격.  


나는 솔직히  그렇게 생각한다.

돈 가지고 허세를 부리는 사람이랑,  알맹이 없는 사람은


누구나 싫어하는 사람 아닌가?


자기의 본래의 모습을 드러낼 용기가 얼마나 없으면

물질로 포장하고,  허세로 포장할까.  


하고 말이다.  








작가의 이전글 MBTI는 왜 한국에만 유독  인기를 끌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