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으로 하는 시간관리강의 후기
새벽 6시
강의를 제안받았습니다.
처음에는 새벽 6시에 제가 일어날 수 있을까? 하지만 미라클모닝을 하는 분들이 모인 곳에 가서 강의하는 것도 이번이 아니면 또 언제하겠어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콜'을 외쳤습니다.
강의를 제안받기 전에 쓰던 시간관리 강의안이 있었는데, 2022년 10월까지 보내며 제가 마주한 환경과 상황들이 이제는 강의안을 업그레이드 할 때가 되었구나라는 걸 느끼게 해주었고 새롭게 강의안을 수정하기 위해 18년간의 기록을 돌아보게 된 시간을 정리해보았답니다. 새롭게 느낀 시간관리에 대한 부분을 전달해드리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18년간 기록하면서 느낀 10대,20대,30대의 시간을 정리한 키워드와 이 과정에서 제가 느낀 생각과 감정들- 그리고 기록과 함께 성장하는 데 좋은 도구가 되어준 독서이야기를 곁들여서 강의를 했습니다. 시간을 정리해보면서 저도 오히려 많은 걸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미라클모닝을 하시는 분들이라 그런지 아침인데도 초롱초롱한 눈이셔서 감동이였어요. 아침 6시부터 이렇게 강의를 들어주시는데 초롱초롱하시다니 너무 행복했답니다. (신나서 하는 모습 보이시나요?)
강의가 끝나고, 새벽인데도 목소리가 잠이 깬다며 칭찬해주시고 세바시에 나가야하는 거 아니냐며 좋은 에너지와 말들로 제가 오히려 감사함이 가득한 시간이였습니다.
또 Q&A에도 적극적으로 해주셔서 저도 또 생각하게 되었답니다.
Q. 꾸준히 기록할 수 있게 된 원동력?
Q. 강의안의 그림들을 보니, 그림을 그리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Q. 온라인 기록과 오프라인 기록 무엇이 더 나은가요 ?
Q. 나이가 어떻게 되시죠?
Q. 어떻게 하면 솔직하게 쓸 수 있을까요?
저도 대답해드리면서 정말 재미났고, 무척이나 즐거운 시간이였어요! 새벽이라 주변이 조용해서 오히려 더 깊게 몰입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했던 것 같습니다. 밤을 샜지만 텐션은 UPUP되는 시간이였답니다! 다음에도 뵐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미모틴 : 미라클모닝을 하는 커뮤니티입니다. 5, 6, 7시 타임을 진행하고 있어요. 매달마다 모집하여 진행됩니다. 새벽을 깨우는 습관을 환경설정하고 싶으시다면, 미모틴과 함께해보세요 ! 문의는 Kelly (https://www.instagram.com/allhappy42/) 님에게 DM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