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굿북 Dec 02. 2016

00. <생각이 나서 2> 연재 예고

<생각이 나서 2>

계절의 흐름에서, 일상의 틈새에서 찾은 177개의 맑은 진실 혹은 천연덕스러운 거짓말

일기처럼 써내려간 진실 혹은 거짓말, 일상 또는 비일상. 사소한 풍경에서 ‘진짜’ 이야기를 찾아내다가도, 어느 날 갑자기 아무렇지 않은 얼굴로 거짓말을 하는, 그렇게 세상 모든 여리고 약한 존재 곁에 가닿는 황경신의 에세이집 『생각이 나서 2』.

작가의 말 

살아 날뛰는 생각들을 어르고 달래며 무슨 대책도 없이 사랑에 잠긴 나를 견디던 시간이 있었다. 맨살에 닿는 칼날처럼 날카로운 기억을 화분에 심고 일상의 먼지로 켜켜이 덮으며, 못생긴 상처나 울퉁불퉁한 슬픔이 꽃이나 나무가 되기를 기다렸다. 잠이 들지 않는 밤과 꿈이 많은 밤이 교대로 드나드는 사이, 너의 아름다움을 구체에서 추상으로, 직유에서 은유로 바뀌어갔다. 사랑은 무력해지고 길은 흐릿한 안개로 가려질 즈음, 기억의 화분에서 말 한마디가 돋았다. 언젠가 내가 네게 건넸던, 어리고 어리석고 불안한 그 말. 나에게는 무거웠고 너에게는 가벼웠던 그 말. 생각이 나서.    _황경신




지은이 ㅣ 황경신

감수성을 자극하는 독특한 문체로, 독특한 스타일로 독자들에게 다가서는 작가 황경신. 글을 쓰고 사진을 찍는 그녀는 1965년 부산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였다. 1989년 서울문화사에 입사하여 '무크' 기자로, 디자인하우스의 '행복이 가득한 집' 취재기자, '이브' 수석기자, 월간 PAPER 편집장으로 활동했다. 딩굴스 키보디스트로도 활동했다.  

그의 저서로는 『나는 하나의 레몬에서 시작되었다』, 『그림 같은 세상』, 『모두에게 해피엔딩』, 『초콜릿 우체국』, 『슬프지만 안녕』, 『세븐틴』, 『그림 같은 신화』, 『유령의 일기』, 『생각이 나서』, 『위로의 레시피』, 『눈을 감으면』, 『밤 열한 시』, 『반짝반짝 변주곡』, 『한입 코끼리』 등의 책을 펴냈다.

매거진의 이전글 29. 독서를 위한 마음가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