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굿북 Feb 20. 2017

00. <오늘은 내 인생의 첫날이다> 연재 예고

<오늘은 내 인생의 첫날이다>

특별한 오늘을 만드는 평범한 하루의 시작!


『마음먹은 대로 풀리는 오늘은 내 인생의 첫날이다』는 흙수저로 태어났지만 어릴 때 자신이 마음먹었던 꿈대로 살고 있는 1971년생 4명의 동기들이 의기투합하여 희망과 용기의 메시지를 전하는 책이다. 오늘날보다 더 어려웠던 격변의 시기를 힘겹게 몸으로 부딪히며 지나와 결국은 자신의 꿈을 이루어 낸 네 명의 저자들이 ‘꿈을 이루는 자신만의 방법’을 솔직하고 담백하게 들려준다.

우리는 무엇이든 처음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의미를 부여한다. 이 책에서도 무언가를 이루어낸 사람들의 처음과 시작, 그 첫날에 대해 이야기한다. 모든 성공을 살펴보면 시작은 참으로 미약하고 미미하다. 열정, 도전, 희망, 행복, 우리가 원하고 추구하는 위대한 가치도 처음에는 약하고 보잘 것 없다. 그러나 그 보잘것없음이 모여 위대함을 이루고, 우리의 인생 또한 마찬가지다. 

책의 저자들도 자신들이 마음먹은 대로 인생을 풀어내기까지 수많은 일들과 어려움이 있었다고 고백한다. 그러나 꿈과 성공의 원류를 거슬러 올라가면 또 하나의 하루에 지나지 않았던 어느 보잘것없는 날이 있었을 뿐이라고 입을 모은다. 오늘 당신은 또 당신 인생에서 여느 때와 다를 바 없는 그저 그런 하루를 시작했을 것이다. 하지만 그처럼 평범한 오늘 하루가 모여 미래의 그 무엇가가 될 것이다. 책은 마음과 몸을 새롭게 다잡고 충실한 한 해를 시작하고 싶은 모든 사람들에게 커다란 희망과 도전, 열정을 불러일으킬 원동력이 될 것이다.




저자 | 이준엽
저자 이준엽은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졸업. 삼성물산, 홈플러스테스코 등을 거쳐 2001년 창업하여 줄곧 교육 사업을 해왔다. 2012년에 어릴 때부터 꿈이었던 ‘한국카이스’를 설립하여 현재 대표이사(CEO)로 재직 중에 있다. 2009년에 쓴 책《내 심장은 멈추지 않는 엔진이다》는 2010년 국립중앙도서관에서 뽑은 ‘CEO들에게 추천하는 책 7권’, ‘여름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 80권’에 선정되기도 했다. 현재 한국카이스는 ‘마풀영어’, ‘마풀중국어’ 등의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글로벌 교육기업으로 성장을 꿈꾸고 있다.

저자 | 황태섭
저자 황태섭은 연세대학교 금속공학과 및 동대학원 졸업. 삼성SDI 한국과 미국 지사에서 각각 5년씩 10년 근무한 후, 애플 본사에 스카우트되어 6년 근무하였고 이후 2013년 구글 본사에 스카우트되어 현재는 알파벳X(구글-X) 연구소에서 배터리 분야 시니어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다. 미국과 중국, 일본, 한국 등을 오가면서 첨단을 달리는 글로벌 기업들과 커뮤니케이션하는 배터리 분야 세계 최고의 엔지니어 중 한 명으로 손꼽히고 있다.

저자 | 윤승환
저자 윤승환은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미국 캘리포니아주 공인회계사(USCPA). 신세기투자신탁, 자산관리공사, 신한금융투자, 미래에셋증권 등 15년간 금융계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고 2012년 종합상사인 SK네트웍스의 전략기획실로 이직하여 현재는 M&A파트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2016년 동양매직 경쟁 입찰에 참여하여 6,100억 원에 인수하는 M&A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등 사내 M&A전략 수립과 실무를 담당하고 있다. 저서로《전략과 경제의 타임머신에 올라타라》(공저)가 있다.

저자 | 최충인
저자 최충인은 서울대학교 서어서문학과 졸업 후 미국 조지타운대 로스쿨에서 유학, 미국 변호사로서 세계적인 로펌인 심슨대처 앤 바틀릿(SIMPSON THACHER & BARTLETT)에서 12년 근무하다 한국의 김앤장법률사무소에 스카우트되어 5년 동안 근무했다. 현재는 법무법인 율촌에서 글로벌 사모펀드투자 및 M&A자문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다니엘 헤니, 수현 등의 매니지먼트회사인 에코글로벌그룹과 이대호 선수의 매니지먼트 회사인 몬티스스포츠그룹 등의 자문도 맡고 있다.




[연재 목차 및 일정]

01.  팔자는 내가 만드는 것일까, 남이 만들어주는 것일까? 
02. 고구려 멸망과 시기 질투 
03. 스티브 잡스는 나르시스트였다?
04. 구글의 회사 문화와 경영철학
05. 창업가정신과 새로운 도전의 기회
06. 인류의 미래는 에너지에 달려 있다.
07. 꿈을 이루어주는 마법의 키 3가지
08. PPT는 최고의 개인화기
09. 아버지가 남긴 계란 흰자
10. 때로는 벼락치기가 정답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03. 뱃속이 따뜻해지면 몸이 바뀐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