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굿북 May 23. 2017

00. <적게 벌어도 잘사는 노후 50년> 연재 예고

<적게 벌어도 잘사는 노후 50년>

                                                                                         

당신의 노후가 달라지는 터닝 포인트! 


융의 달인 황희철의 자산관리 핵심 비법!


재테크를 시작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하는 것은 무엇일까? 대부분 어떻게 하면 돈을 크게 불릴 수 있는지를 고민한다. 그러나 방법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 바로 자산관리의 원칙과 순서를 지키는 것이다. 금융 컨설팅 전문가인 이 책의 저자가 10년 이상의 연구 끝에 정립한 실패 없는 재테크의 비결은 ‘3원칙 7단계’에 있다.

현재 차이에듀케이션 및 서울교육연구소의 대표인 저자는 쉽고 현실적인 경제관념을 제시하기 위해 ‘경제 제대로 읽기’, ‘생각하는 경제’ 등의 강연을 펼치며 금융 문맹을 벗어나고자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다. 한때 금융 프레임의 중심에 있었으나 고객보다 회사의 이익을 우선하는 금융회사의 실체를 깨닫고 본격적으로 경제 공부를 시작했다는 그는 가장 확실하고 효과적으로 돈을 모으고 불리는 자산관리의 원칙과 단계를 정립했다. 

이 책은 ‘3원칙과 7단계’를 지키는 방법으로 자산을 관리할 때 나타나는 놀라운 삶의 변화를 2060 세대별 사례로 다양하게 보여준다. 재테크를 무엇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모르는 사람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자산관리의 핵심을 한 번 더 정리해 부록에 실었다. 누구나 스스로 자신의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자산상태를 점검하고 돈의 흐름을 관리하는 데 길잡이 역할을 해줄 것이다.




저자 l 황희철

저자 황희철은 2004년 금융 세일즈를 시작, 2006년 교보생명에서 ‘ONE MORE CAMPAIGN CHAMPION’(320명 중 1위) 달성, 2008년 서울신문 주관 ‘금융인 대상’을 수상했다. 현재 금융 지식이 전무한 사람들을 위해 (주)차이에듀케이션 및 서울교육연구소에서 쉽고 현실적인 경제 교육을 본격적으로 전파하고 있다. 인문학과 경제를 결합한 ‘경제 제대로 읽기 1년 과정’, 적게 벌어도 잘사는 ‘가계부 특강’, 새로운 경제관념을 제시하는 ‘생각하는 경제’ 등 다양한 강연을 통해 금융 문맹을 벗어나고자 하는 이들을 돕고 있다. 저서로는 실용적인 가계부 정리법을 알려주는 《페이고 가계부》, 자기주도적 시간 관리법을 소개한 《하루 관리》(공저), 독서 이후 삶의 변화를 기록한 《독서 8년》이 있다.




[연재 목차 및 일정]

01. 연금을 둘러싼 불편한 진실
02. 노후 생활비 1인 최소 월 99만 원?
03. 빚부터 갚자! vs 금융상품 수익률이 더 높다!
04. 5대 자산으로 수익 내는 법? 
05. 5대 자산관리와 인플레이션 
06. 재테크, 지금 당장 수익이 발생해야 한다.
07. 무시하면 손해, 자산관리 7단계
08. 하루에 쓸 돈을 정해놓고 쓰자.
09. 저축, 천천히 가는 것이 빨리 가는 것
10. 재테크에도 보험이 필요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00. <크리에이티브 R> 연재 예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