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X-팩터를 분석하라.

<스타일리시>

by 더굿북

당신의 체형은 어느 쪽인가?

1. 어깨와 엉덩이의 너비가 같은가?

1.jpg?type=w1200
2.jpg?type=w1200
3.jpg?type=w1200

2. 어깨와 엉덩이의 너비가 다른가?

4.jpg?type=w1200

아직 자신의 체형이 어느 쪽인지 잘 모르겠다면, 다음의 “나의 X자 찾기” 스타일 세션을 보라.



나의 X자 찾기

이 스타일 세션은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하니 친구나 가족 중 한 사람에게 부탁하자. 팔을 편안하게 양쪽으로 늘어뜨리고 반듯한 자세로 흰색이나 한 가지 색으로 칠해진 벽 앞에 서자. 몸에 꼭 맞는 검은색 옷을 입어도 좋고, 더 잘하려면 수영복을 입거나 브래지어와 속옷만 입은 상태로 해도 좋다. 이제 도와주는 사람에게 자신의 사진을 찍어 달라고 부탁하되, 사진에 여러분 몸의 윤곽선이 잘 나오도록 해야 한다. 그리고 사진을 프린트하여 연필로 어깨와 엉덩이의 가장 튀어나온 부분에 점을 찍고, 이 점들을 연결하여 X자를 그려 보자. 다음으로는 갈비뼈 바로 아래, 배꼽 바로 윗부분을 통과하는 선인 허리선 양옆에 점을 찍어 표시하자. 이 점을 연결한 허리선이 어깨와 엉덩이보다 넓다면, 여러분의 몸 위에 그린 X자는 십자 형태에 가까울 것이다. 이 과정은 정확하게 해야 한다. 그리고 만약 알몸으로 사진을 찍었다면 사진을 지우는 것을 잊지 마라!

6.jpg?type=w1200



현실성 체크

7.jpg?type=w1200

누구나 무기력한 느낌에 빠져들 때가 있다. 완벽한 사람이 되는 것은 불가능하며, 그래서 얼마나 노력을 기울이던 간에 끝이 안 보이는 걱정에 빠지는 날도 분명히 찾아온다. 이럴 때에도 자신의 체형과 가장 잘 어울리는 실루엣을 알고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면 미처 보이지 않던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이럴 때는 당장 침대에서 나와 화장하고, 가장 좋아하는 향수를 뿌리고, 가장 잘 어울리는 색과 모양의 옷으로 치장한다. 여러분이 기분이 좋을 때는 사람들도 여러분이 예뻐 보인다고 이야기한다. 이와 반대의 경우도 판에 박힌 듯 빈번히 일어나지만, 확실한 것은 자신이 예뻐 보이면 기분이 조금이라도 나아진다는 사실이다. 지금보다 5kg을 감량한다고 해서 인생이 달라지지는 않으며, 5살 젊었을 때에도 세상은 끝나지 않았다. 그러니 체형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자신을 더 돋보이게 하되, 패션을 이용하여 오늘의 자신뿐 아니라 앞으로 매일같이 자신을 가장 멋진 모습으로 보이도록 하자.

keyword
작가의 이전글04. 미지의 세계로 항해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