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굿북 Jul 10. 2017

00. <창업, 오늘 안하면 내일도 못한다> 연재 예고

<창업, 오늘 안하면 내일도 못한다>

젊은 청년 창업가가 전하는 창업 가이드!


『창업, 오늘 안하면 내일도 못한다』는 사채 빚을 못 이겨 한강에 뛰어들었던 한 청년이 ‘새로운 섬’을 찾아가는 인생 스토리와 사업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중학교 때 아버지의 사업 부도로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경험한 저자는 어느 날, 자신의 급여는 제한적인 것에 비해 매장에 나오지도 않는 사장님의 수입은 제한이 없던 것을 깨닫고 근로소득자가 아닌 사업소득자의 꿈을 가지게 된다. 

저자는 5일의 근무 후 2일의 달콤한 휴일을 즐기는 평범한 방법으로는 절대로 부를 움켜잡을 수 없다고 이야기한다. 삶이 예측 가능한 이들의 일상은 누군가가 만들어 놓은 섬에서 그들이 만들어 놓은 시스템대로 인생을 보내는 것일 뿐이다. 누군가가 망설일 때 누군가는 기회를 포착하고 앞으로 나아가기 마련이다. 새로운 섬을 만드는 데 필요한 것은 노력과 시간, 그리고 꿈이라고 강조하며 망설이지 말라고 조언한다. 

3개의 파트로 나누어진 이 책은 사업이 뭔지도 모르고 열정 하나만으로 좌충우돌했던 저자의 사업이야기, 사업을 하면서 느꼈던 창업자에게 필요한 자질에 대해 자신의 경험을 통해 전해주고 싶었던 이야기를 정리했다. 마지막으로 여러 번의 창업을 하며 얻은 자신만의 성공 노하우를 정리했다.



저자 ㅣ 신동민

저자 신동민은 미핑캠퍼스, 미핑기획, 미핑렌즈, 미핑벨로, 미핑부동산으로 구성된 스타트업 ㈜미핑그룹의 창업자이자 회장이다. 또 ㈜라이프이노베이션의 대표이사와 청년사업가 모임 [청사진]의 회장도 맡고 있다. 

4번의 사업 실패 후 4,000만원의 빚과 20만원의 월세방에서 시작한 사업의 성공을 시작으로 이후 2년만에 5개의 흑자경영 회사를 만들어냈다. 

저자는 창업을 ‘지금 바로 시작할 수 있는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만약 창업이 특별한 능력을 요구하거나 많은 창업자금과 좋은 환경을 필요로 했다면 저자는 평생 동안 창업을 못했을 것이다. 단 한 번의 소중한 성공 경험이 가치있다는 것을 깨닫고 스스로 계속해서 자회사와 계열사를 설립하며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이러한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예비창업가들에게 실전창업 노하우를 교육하는 [미핑캠퍼스]를 설립하고, 교육프로그램을 런칭하여 예비창업가들과 소통하며 사업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연재 목차 및 일정]

                                        

01. 머뭇거릴 시간이 없다. 당장 시작하자!

02. 성공의 발판으로 삼아라!

03. 나 자신이 누구인지 파악하라.

04. 문제를 제거하는 해결책을 찾아라.

05. 고객을 명확하게 설정하라.

06. 고객에게 가치를 제안하라.

07. 고객과 만나는 채널을 만들어라.

08. 수익화를 고민하라.

09. 사업계획서를 만들어라. 

10. 함께할 팀원을 만들어라.

매거진의 이전글 04. 이주 노동자는 일종의 ‘시한부 인생’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