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굿북 Aug 07. 2017

00. 삶을 바꾼 35가지 가르침 <내가 나에게> 연재

<내가 나에게>

나를 힘들게 하는 것은 현실이 아니라 사라진 희망이다.
그렇더라도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시간은 인생을 빚는 재료이다.

“내일은 오늘과 어제가 결정한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우리가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오늘뿐이다.”

“자기 문제에 다른 사람의 의견만 물으면 해결 방법을 찾지 못한 채 시간만 보내게 된다.”

“무서운 것은 문제를 회피하는 것이다. 더 무서운 것은 대응 방법을 생각조차 하지 않는 것이다.”

“상대방의 헌신을 확인해야 사랑을 믿는 사람은 연인이 아니라 노예가 필요하다.”

“사랑은 다른 사람을 아프게 하지 않는다.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이 다른 사람을 아프게 한다.”

“청춘은 젊고 날씬해서 아름다운 게 아니라, 도전하기 때문에 아름답다.”

“계획을 세우기 위해 한 노력을 생각해보라. 그리고 계획을 이루기 위해 한 노력을 생각해보라.”

속상하거나, 절망감이 밀려올 때 꼭 이 책을 펼쳐보라!
그리고 내게 속삭여라.
"나는 내 삶을 바꿀 수 있어. 내가 원한다면 말이야."




저자|황더후이

대만이 낳은 베스트셀러 작가 황더후이(黃德惠)

황더후이는
청년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심리 상담사이다.

대만 국립정치대학 심리학과를 졸업했고, 
프랑스 파리7대학 정신분석연구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심리상담으로 탁월한 업적을 이룬 그는
생명의 의미 및 가치관 탐색, 심리 관계, 위기 상담, 
정신과 육체의 종합적 치료가 전문 분야이다.

가장 인정받는 분야는 
좌절을 겪는 청년들에게
인생의 의미와 방향을 되찾도록 도와주는 일이다.

대학에서 심리 분석을 주제로 강연하고 있으며,
대만 매거진 <FF>, 중국어판 일본 매거진 <EF>,
한국 매거진 <SURE> 등에 
인간 심리에 관한 글을 기고해 사랑받았다.

저서로는
<용기가 사라질 때 희망을 주는 한마디>,
<당신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생각을 줄이고 인생을 더 가치 있게> 등이 있다.




[연재 목차 및 일정]

1. 내가 사랑받는 이유, 내가 사랑해야 하는 이유
2. 행동은 마음을 따른다
3. 내가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
4. 내가 감사하는 이유
5. 결단하는 용기는 어디서 나오나?
6. 도전하고 극복할 진짜 상대
7. 나를 보지 못하면 그림자만 보인다.
8. 변명과 행동의 차이
9. 용기란 무엇인가?
10. 실패보다 더 큰 함정

매거진의 이전글 04. 나이 들면 무슨 재미로 사냐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