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
블로그 만들기부터 검색 최적화 전략까지
이 책 한 권이면 블로그 마케팅 완전 정복!
도대체 블로그 마케팅은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 거야?
내 블로그는 왜 방문자 수가 늘지 않는 거지?
어떻게 해야 첫 페이지에 내 블로그가 검색될까?
초보자도 쉽게 시작하는 블로그 마케팅 입문서!
소셜마케팅 전문가 그룹 ㈜뉴미디어캠퍼스의 팀장으로 소상공인, 기업체, 지자체, 공공기관 등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관련 강의와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는 저자는 그동안 자신이 축적해온 노하우를 이 책에 모두 담았다. 무엇보다 초보자들이 어려워하는 검색 최적화 전략과 C-Rank 검색 알고리즘 분석, 키워드 발굴법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해 누구나 수월하게 따라할 수 있다. 저자가 무엇보다 강조하는 것은 ‘실천’과 ‘스토리’다. 이 책에서 알려주는 블로그 운영 방법과 다양한 노하우로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해 마케팅 성과를 거두어보자.
키워드로 살펴보는 블로그 마케팅
#기획 : 블로그 콘셉트 정하기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에 콘셉트를 정해보자. 벤치마킹할 만한 블로그를 찾아 ‘체크리스트’로 목록을 만든다면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디자인 : 콘셉트에 맞게 꾸미기
블로그 주제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타이틀 이미지! 이 책을 따라하기만 하면 나만의 블로그 타이틀이 완성된다.
#스마트에디터 : 블로그 글쓰기 도구
스마트에디터를 사용하면 초보자라도 쉽게 포스트를 작성할 수 있다. 글쓰기 도구를 효율적으로 활용해 깔끔하고 정돈된 포스트를 만들어보자.
#키워드 : 돈 되는 키워드 발굴하기
검색 키워드를 얼마나 잘 발굴해 활용하느냐에 따라 마케팅의 성과가 달라진다. 다양한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검색어를 발굴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상위노출 : C-Rank 검색 알고리즘
출처의 신뢰도와 인기도를 중요시하는 C-Rank 검색 알고리즘. 검색 시 상위노출이 되려면 이 C-Rank 검색 알고리즘을 알아야 한다.
#포스트 : 효과적인 채널 활용 방법
포스트는 블로그와 비슷한 콘텐츠 채널이면서도 독립적인 검색 영역을 확보한 채널이다. 포스트를 활용해 블로그 콘텐츠를 확산시킬 수 있다.
저자 l 남궁은
저자 남궁은은 현재 소셜마케팅 전문가 그룹 ㈜뉴미디어캠퍼스 팀장으로, 한경희생활과학에서 온라인 마케팅을 담당하다가 개인쇼핑몰을 운영하며 블로그 마케팅을 통한 성과를 경험했다. 이후 ㈜뉴미디어캠퍼스에 합류해 블로그를 비롯한 다양한 소셜미디어 운영 경험을 쌓았다. 현재는 이런 경험을 기반으로 소상공인, 기업체, 지자체, 공공기관 등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관련 강의와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