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굿북 Mar 09. 2018

00. <블로그 마케팅> 출간 전 연재 예고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 만들기부터 검색 최적화 전략까지



이 책 한 권이면 블로그 마케팅 완전 정복!

도대체 블로그 마케팅은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 거야?
내 블로그는 왜 방문자 수가 늘지 않는 거지?
어떻게 해야 첫 페이지에 내 블로그가 검색될까?
초보자도 쉽게 시작하는 블로그 마케팅 입문서!

소셜마케팅 전문가 그룹 ㈜뉴미디어캠퍼스의 팀장으로 소상공인, 기업체, 지자체, 공공기관 등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관련 강의와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는 저자는 그동안 자신이 축적해온 노하우를 이 책에 모두 담았다. 무엇보다 초보자들이 어려워하는 검색 최적화 전략과 C-Rank 검색 알고리즘 분석, 키워드 발굴법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해 누구나 수월하게 따라할 수 있다. 저자가 무엇보다 강조하는 것은 ‘실천’과 ‘스토리’다. 이 책에서 알려주는 블로그 운영 방법과 다양한 노하우로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해 마케팅 성과를 거두어보자.


키워드로 살펴보는 블로그 마케팅

#기획 : 블로그 콘셉트 정하기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에 콘셉트를 정해보자. 벤치마킹할 만한 블로그를 찾아 ‘체크리스트’로 목록을 만든다면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디자인 : 콘셉트에 맞게 꾸미기
블로그 주제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타이틀 이미지! 이 책을 따라하기만 하면 나만의 블로그 타이틀이 완성된다.

#스마트에디터 : 블로그 글쓰기 도구
스마트에디터를 사용하면 초보자라도 쉽게 포스트를 작성할 수 있다. 글쓰기 도구를 효율적으로 활용해 깔끔하고 정돈된 포스트를 만들어보자.

#키워드 : 돈 되는 키워드 발굴하기
검색 키워드를 얼마나 잘 발굴해 활용하느냐에 따라 마케팅의 성과가 달라진다. 다양한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검색어를 발굴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상위노출 : C-Rank 검색 알고리즘
출처의 신뢰도와 인기도를 중요시하는 C-Rank 검색 알고리즘. 검색 시 상위노출이 되려면 이 C-Rank 검색 알고리즘을 알아야 한다.

#포스트 : 효과적인 채널 활용 방법
포스트는 블로그와 비슷한 콘텐츠 채널이면서도 독립적인 검색 영역을 확보한 채널이다. 포스트를 활용해 블로그 콘텐츠를 확산시킬 수 있다.




저자 l 남궁은

저자 남궁은은 현재 소셜마케팅 전문가 그룹 ㈜뉴미디어캠퍼스 팀장으로, 한경희생활과학에서 온라인 마케팅을 담당하다가 개인쇼핑몰을 운영하며 블로그 마케팅을 통한 성과를 경험했다. 이후 ㈜뉴미디어캠퍼스에 합류해 블로그를 비롯한 다양한 소셜미디어 운영 경험을 쌓았다. 현재는 이런 경험을 기반으로 소상공인, 기업체, 지자체, 공공기관 등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관련 강의와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02. 나의 노동자본은 얼마일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