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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더굿북 Mar 20. 2018

07. 마케팅에 필요한 후기는 만들어라!

<블로그 마케팅>




마케팅에서 사용자의 후기는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잠재 고객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콘텐츠이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운영이 어느 정도 안정화되면 블로그 방문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해보세요. 제품이나 서비스를 체험하고 이용할 수 있는 체험형 리워드를 제공하면 체험단을 직접 운영한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활성화된 블로그 이웃에게 체험 기회를 주면 내 블로그를 통해서 직접 노출시키기 어려운 경쟁이 높은 대표 키워드에도 후기 콘텐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1. 블로그 이벤트 기획하기
블로그에서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블로그 자체를 알리고 이웃 블로거를 늘리고자 할 때는 간단한 스크랩 이벤트나 서로이웃 추가 후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싶은 경우에는 제품,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후기를 남기는 체험단 형태의 이벤트를 진행하면 좋습니다. 판매와 직결되는 할인 이벤트나 공동구매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이벤트 형식에 맞추어 이벤트 기간과 혜택을 정해주세요.
 
블로그 홍보 : 스크랩 또는 댓글 이벤트, 서로이웃 추가 이벤트
제품 홍보 : 체험단 이벤트, 제품증정 이벤트
판매 혜택 : 제품이나 서비스 할인 혜택,  공동구매 이벤트
 

2. 블로그에 이벤트 공지 올리기
블로그에 이벤트 진행에 대한 공지를 올립니다. 이때 이벤트 기간, 혜택, 응모 방법, 당첨자 선정 방법 등을 명확하게 공지해주세요.



3. 블로그 이웃과 타깃 사용자들에게 홍보하기
이벤트를 공지한 후에는 블로그 이웃과 타깃 사용자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해서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합니다. 기존에 소통하던 이웃들에게는 블로그를 방문해 댓글을 남기거나 쪽지를 보내서 이벤트를 알려주세요.


타깃 사용자는 관련 검색어를 검색해 새로운 사용자를 찾아냅니다. 예를 들어 수제비누의 타깃이 주부층이라면 아기 관련 용품을 리뷰하는 블로거를 찾으면 쉽게 타깃 사용자를 발굴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블로거들에게는 운영 중인 블로그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이벤트를 소개하는 쪽지를 보내 이벤트를 홍보해보세요. 해당 블로그의 콘텐츠를 읽고 공감, 댓글을 통해 관심을 표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당첨자 발표 및 후기 요청하기
이벤트 응모기간이 끝나면 블로그에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제품을 발송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세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서 본인 블로그에 후기를 꼭 남길 수 있도록 독려하고, 검색 노출이 필요한 키워드도 개별적으로 블로거들에게 제시해줍니다. 후기를 남겨준 블로거에게는 댓글이나 쪽지를 통해서 꼭 고마움을 표현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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