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굿북 Apr 13. 2018

02. 부자가 되려면 생각의 뿌리부터 바꿔라.

<엄마의 부자습관>



가난하게 사는 사람들은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자신은 성공과는 멀다고 생각하며 할 수 있는 일이 없다고 말한다. 
부자에 대해서도 부정적인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다. 
부자들은 남편이 외도를 할 것이라고 믿고, 아이들의 인성이 바르지 못할 거라고 생각한다. 
외제차를 탄 주부가 나쁜 사람들의 표적이 되어 납치되거나 살해당했다는 뉴스라도 접하면 자신이 부자가 아니라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머릿속에 부자가 되면 남편이 외도하고 아이의 인성이 어긋나며, 자신이 나쁜 사람들의 표적이 될 거라는 생각이 지배를 하고 있으니 부자 마인드란 게 들어갈 자리가 없다. 


돈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뿌리 뽑자.

생각이 감정을 낳고, 감정이 행동을 낳고, 행동이 결과를 만든다. 
그러므로 돈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뿌리 뽑아야 한다. 
부정적인 생각을 뿌리 뽑으려면 나 자신이 부자에 대해서 어떻게 인식을 하고 있는지 스스로 알아야 한다. 
가슴 깊이 생각해보자. 나는 부자를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가? 
혹시 나도 모르게 부자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지는 않는가?

강한 의지로 부정적 고정관념을 나에게서 내보내자. 
그리고 부자에 대한 긍정적 사고방식을 내 안으로 끌어당기자. 
오래되고 나쁜 고정관념이 어떤 것인지 스스로 알아차리면, 나의 노력과 결단으로 바꿀 수 있다. 
사람은 변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지만 그것은 자기 자신이 변하고자 하는 마음이 없기 때문이다. 
스스로가 변하고자 마음을 먹고 많은 책을 읽으며 긍정적인 내용을 계속해서 접하다 보면 사람은 충분히 변할 수 있다. 
책은 나의 잘못된 생각을 깨부수는 도구이기 때문이다.


부자 마인드를 기르는 긍정의 주문

나는 부자의 마인드를 가졌다. 
나는 부자가 될 자격이 충분하다. 
나는 경제적으로 자유로워지기 위해 돈을 저축한다. 
나는 돈을 좋아하고, 돈도 나를 좋아한다.
나는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며 많은 돈을 벌 수 있다. 
내가 돈을 많이 벌수록 나를 비롯한 주위의 사람들도 행복해진다. 
내가 돈을 많이 벌수록 더 많은 곳에 기부하여 사회가 따뜻해진다. 

이렇게 스스로 긍정의 주문을 걸어 보자.
나뿐만 아니라 우리 아이들에게도 돈에 대해 긍정적 사고를 심어 주자. 
돈에 대해 긍정적인 말을 해 주고 돈과 친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부자를 만든다.

매거진의 이전글 06. 양초의 경험을 이용한 조명 디자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