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굿북 Jun 01. 2018

00. <하루 한 권 독서법> 연재 예고

<하루 한 권 독서법>

오늘을 최고로 만드는 하루 한 권 독서법



나를 바꾸는 조용하지만 가장 큰 혁명!
하루 한 권 독서가 인생을 바꾼다!

인생에는 언제나 굴곡이 있는 법이다. 오르막이 있으면 내리막도 있다. 저자는 나이 마흔에 닥친 심각한 삶의 위기 앞에서 독서를 다시 만났다. 육아와 직장 생활을 병행하며 한꺼번에 어려움이 몰려왔지만 위기를 독서로 지혜롭게 넘겼다. 눈앞에 닥친 위기는 새로운 삶의 기회로 바뀌었고 저자는 더 적극적으로 행복한 사람이 되었다. 독서는 내면에 생긴 조용하지만 인생을 근본적으로 바꾼 혁명이었다.

『하루 한 권 독서법』은 저자가 터득한 독서법에 대한 보고서이다. 독서는 습관으로 시작된다. 습관이 만들어지면 더 이상 독서가 어렵지 않다. 무슨 일이든 재미가 붙고 습관이 형성되어 중독이 되면 평생 가는 것이다. 

또한 『하루 한 권 독서법』은 자신이 주체가 되어 하루라는 제한된 시간을 활용하여 읽는 독서법이다. 하루 한 권 독서의 가장 강력한 삶의 효과는 무엇보다도 책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면서 동시에 독서의 효과를 삶에서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독서 안 하는 사람’에서 ‘독서하는 사람’으로 변모하게 되는 것이다. 독서하는 사람의 힘은 내면으로부터 조용히 시작되지만 가족을 비롯해 자신을 둘러싼 주변 전체에 큰 영향을 미치는 혁명과 같다.

1장은 ‘뇌로 읽는 선택과 집중 독서법’, 2장은 ‘삶을 변화시키는 독서 원칙’, 3장은 ‘최적의 독서법으로 핵심을 꿰뚫어라’, 4장은 ‘시간 매트릭스 독서로 완성하는 인생의 변화’, 5장은 ‘하루 한 권 독서가 만드는 조용하지만 커다란 혁명’을 주제로 풀어나가고 있다.

『하루 한 권 독서법』은 독서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밝은 세상으로 나와, 자유롭게 나는 새처럼 편안하고 쉬운 책 읽기로 누리게 될 멋진 인생을 소개하고 있다.



저자 l 나애정

매일 책을 읽고 쓰는 보건 교사, 작가, 독서·동기부여 강연가, 하루 한 권 독서 컨설턴트, 자기 계발 강사. 

국군간호사관학교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경기도 고양에 있는 고등학교에서 보건교사로 재직 중이다. 
마흔이 넘어 시작한 육아와 직장 생활 슬럼프로 삶의 위기를 겪으면서 책을 읽기 시작했다. 연간 목표를 세우고 책의 별천지에 푹 빠져 즐겼다. 그러던 어느 날 ‘무조건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인지하고, 그것을 타파하기 위해 연구하기 시작했다. 
연구 끝에 시간 매트릭스를 사용해 선택과 집중으로 핵심만 읽어 나가는 ‘하루 한 권 독서법’을 발견했다. ‘하루 한 권 프로젝트’를 통해 부담 없이 편안하게 즐기는 ‘하루 한 권 독서법’을 전파하고 있다. 더불어 책을 통해 꿈을 찾고 실현하여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도록 돕는 메신저로서의 삶을 비전으로 가지고 있다. 
저서로는 『하루 한 권 독서법』, 『보물지도 12』,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50가지』가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06. 공동묘지 주변 의문의 사망 사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