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굿북 Jun 15. 2018

00. <대한민국 장사 천재들> 연재 예고

<대한민국 장사 천재들>

창업의 노하우를 모두 담았다!



네이버 넘버원 창업카페이자, 창업 관련 사이트 중 최고의 조회수와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창사영’(창업, 사업, 영업) 카페의 운영자인 차돈호 대표가 그동안 자신이 만나온 사람들의 이야기를 사례로 풀어쓴 창업, 사업, 영업 관련 도서이다. 자신이 운영하는 ‘창사영’ 카페를 통해 그동안 수많은 사람들이 창업을 하였고, 그 중에는 크게 성공하여 현재는 기업을 일군 사람들도 많다. 차돈호 대표는 그들의 성공 원인을 분석하였으며, 창업 관련 세미나를 개최해 오면서 느낀 창업이나 사업에 성공하려면 어떤 자세와 준비로 임해야 하는지 정리하였다. 

또한 창업과 사업, 영업에 성공하기 위해 카페 등 온라인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자신의 숨은 노하우를 공개하면서 강조하고 있으며, 소위 대박을 낸 사람들이 어떻게 온라인을 활용했고, 영업적인 능력을 발휘했는지 분석하였다. 이 책은 탁상공론이 아니다. 현장에서 수없이 많은 성공과 실패를 보아왔고, 그 자신이 영업의 달인으로서 부를 일구었다. 왜 성공했는지 궁금했던 사람들의 이야기가 생생하게 펼쳐진다. 

특히 이 책에서 소개하는 사례들은 연간 순수익 1억~3억 사이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어 매우 현실적이며 창업, 사업 때문에 잠못 드는 독자들이 곧바로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어서 그동안 나온 창업 관련 도서들과 달리 실전형 창업, 사업 도서라 할 수 있다.
 



저자 l 차돈호

네이버 넘버원 창업카페인 ‘창사영’의 설립 및 운영자로서 빈손으로 시작해 ‘창사영’을 국내 최고, 최대 창업 카페로 성장시켰다. 카페를 운영하면서 투잡, 쓰리잡, 포잡까지 성공하여 창업과 사업, 영업에 관해 그 자신이 이미 달인의 경지에 올라 있다. 그는 분산투자와 인세수입을 강조하는데, 창업을 한다고 하여 한 곳에 올인할 것이 아니라, 수익이 나는 또 다른 비즈니스를 항상 병행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 역시 세무대행 영업, 보험 사이트 DB 사업, 밴 사업(van, 단말기)과 인터넷전화 통신사업, 상조영업, 온열기 사업을 동시에 진행했고, 지금도 카페를 운영하면서 동시에 한번 구조를 만들어 놓으면 지속적으로 인세가 발생하는 사업을 병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네이버 카페 등 창업을 하면서 온라인을 반드시 활용할 것을 강조하면서, 카페 개설과 이용 방법 등 자신의 노하우를 창업 희망자들에게 전파하고 있다. 사람들은 그의 성공을 부러워하지만, 정작 자신은 미래의 보다 안정적인 수입을 확보하기 위해 매일 일선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01. 학교는 어떻게 나를 만들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