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의 코스요리>
글로벌 경영 셰프들이 준비한 최상의 성공 레시피
성공한 CEO, 훌륭한 CEO는 어떤 사람일까?
저자 천위안은 이 책 『CEO의 코스요리』에서 피터 드러커부터 스티브 잡스에 이르기까지 세계적 지식인들과 성공한 사업가들을 ‘요리사’로, 애플, P&G, 타타그룹, 소니 등 글로벌 기업들의 다양한 실제 경영 사례들을 ‘식재료’로 삼아 CEO들이 갖추어야 할 경영의 기본을 이루는, 7가지 순서의 풀코스요리를 제공한다. 모든 CEO 혹은 CEO가 되려는 독자들은 이 성찬을 즐기고 자기 것으로 만듦으로써 단순히 괜찮은 CEO를 넘어 걸출한 CEO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l 천위안
경제학자 천위안은 닝보대학 특임교수이자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미디어 그룹 임원으로 재직했으며 미국, 일본, 홍콩, 대만에서 연구 및 강의 활동을 이어왔다. 그는 현대 심리학 이론을 통해 역사 속 인물이나 사건을 분석하는 ‘심리설사(心理說史)’의 창시자로 통한다.
저서로는 『토이리즘』, 『인간성의 뿌리: 인터넷싱킹의 본질』, 『스티브 잡스 광기의 승부사』, 『자공의 설득학』, 『제갈량의 지혜에서 배우다』, 『조조의 결정에서 배우다』, 『관우의 마음에서 배우다』, 『상대론에 박수를 보낸다』, 『맥도날드 패러독스』, 『뉴미디어론』, 『어떻게 리더가 되는가―김용(金庸) 무협 관리학』 등 20여 권이 있다. 이 외에 《중국-유럽 비즈니스 평론》, 《차이나 마케팅》, 《비즈니스 스쿨》, 《중국 경제 리포트》, 《중국의 기자》 등에 여러 편의 글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