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굿북 Jul 25. 2018

00. <CEO의 코스요리> 연재예고

<CEO의 코스요리>

글로벌 경영 셰프들이 준비한 최상의 성공 레시피



성공한 CEO, 훌륭한 CEO는 어떤 사람일까? 

저자 천위안은 이 책 『CEO의 코스요리』에서 피터 드러커부터 스티브 잡스에 이르기까지 세계적 지식인들과 성공한 사업가들을 ‘요리사’로, 애플, P&G, 타타그룹, 소니 등 글로벌 기업들의 다양한 실제 경영 사례들을 ‘식재료’로 삼아 CEO들이 갖추어야 할 경영의 기본을 이루는, 7가지 순서의 풀코스요리를 제공한다. 모든 CEO 혹은 CEO가 되려는 독자들은 이 성찬을 즐기고 자기 것으로 만듦으로써 단순히 괜찮은 CEO를 넘어 걸출한 CEO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l 천위안

경제학자 천위안은 닝보대학 특임교수이자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미디어 그룹 임원으로 재직했으며 미국, 일본, 홍콩, 대만에서 연구 및 강의 활동을 이어왔다. 그는 현대 심리학 이론을 통해 역사 속 인물이나 사건을 분석하는 ‘심리설사(心理說史)’의 창시자로 통한다.
저서로는 『토이리즘』, 『인간성의 뿌리: 인터넷싱킹의 본질』, 『스티브 잡스 광기의 승부사』, 『자공의 설득학』, 『제갈량의 지혜에서 배우다』, 『조조의 결정에서 배우다』, 『관우의 마음에서 배우다』, 『상대론에 박수를 보낸다』, 『맥도날드 패러독스』, 『뉴미디어론』, 『어떻게 리더가 되는가―김용(金庸) 무협 관리학』 등 20여 권이 있다. 이 외에 《중국-유럽 비즈니스 평론》, 《차이나 마케팅》, 《비즈니스 스쿨》, 《중국 경제 리포트》, 《중국의 기자》 등에 여러 편의 글을 발표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06. 자존감 올리는 부자들의 생각 전략 6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