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독쌤 May 02. 2023

5월 공독서가 온라인 독서모임


독서모임 하는 재미에 

도끼자루 썪는 줄 모르는 공독서가 책방지기 공독쌤입니다 ㅋㅋㅋ.


4월달 오프 독서모임에서

성인 수준 독서능력을 장착하는데 

이만한 책이 없다 싶은 책이 두 권 있었어요. 


하나는

"제가 바로 상징으로 똘똘 뭉친 재미난 책입니다"

손 번쩍 든 

윤고은 작가의 장편소설 <밤의 여행자들>


다른 하나는

"저 말고 다른 책으로 철학 시작하시면 어려워서 못하세요"

하는 듯한

해리G프랑크퍼트 저 <개소리에 대하여>


상징과 플롯을 읽는 힘, 
철학을 읽는 힘



이번 기회에 한번 장착해볼까요?



1. 5월 25일(목) 밤 9시_ 윤고은 작가의 <밤의 여행자들>


재미없어 하시면 어쩌나 하는 마음에

상징, 플롯이 강한 소설은 일부러 피해왔는데요.

웬걸,

이 책 독서모임 하고 반응이 완전 뜨거웠어요.

역시 아이들에 비하면

성인의 독서능력 향상 속도는 광속에 가깝다는.


상징, 플롯을 읽는 능력을 장착하면

까잇거 웬만한 소설은 다 읽을 수 있습니다.


함께 읽어볼까요?



2. 5월 26일(금) 밤9시_해리G프랑크퍼트 저 <개소리에 대하여>


철학인데 주제가 '개소리'예요.

책은 또 손바닥만한데 얇아요.


이렇게 쉬운 책 있을 때

함께 철학을 접해보아요.



모임은 줌을 통해서 하고, 모임당 정원은 10명, 참가비 1만 원입니다.


노쇼 방지용이라 참가비 반환없으니

신중한 신청 부탁드립니다.


https://naver.me/F5FlGo5q


매거진의 이전글 공독서가의 첫 번째 온라인 독서모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