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토닥 Nov 21. 2024

완벽한 타이밍은 없는 이유

미루는 습관

오늘의 식사는 내일로 미루지 않으면서
 오늘 할 일은 내일로 미루는 사람이 많다. -카를 힐티




시작하는 완벽한 타이밍은 없다. 해야 할 일을 미루는 습관이야 말로, 당신의 활력을 빼앗는 음흉한 좀도둑이다. 왜 완벽한 타이밍은 없을까? 최적의 시기라는 것이 있지 않을까? 사실은 그런 건 없다. 



완벽한 타이밍이라는 것이 있었다면, 이 세상은 창조될 수도, 유지될 수도 없다. 게다가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오늘 하루 밖에 없다. 우리는 현재에 살고 있고, 과거는 죽었으며, 미래는 가능성만 존재할 뿐이다. 그러므로 완벽한 타이밍에 맞춰 기회를 잡으려는 시도는 언제나 무산되기 마련인 것이다.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만 자신을 허락해 준다. 



미루는 습관은 기회가 가장 미워하는 은밀하고 교활한 존재이다. 미루다 보면, 시작도 하지 못하게 되고, 어느새 시간이 훌쩍 지나간 경험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 것이다. 



재빨리 지나가는, 기회를 붙잡기 위해서는 언제나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시작할 완벽한 타이밍을 기다리지 말고, 일단 시작하라. 그럼 황금 같은 기회가 올 것이고, 그것을 손만 뻗어 잡기만 하면 된다. 성공학의 거장인 나폴레온 힐은 " 일을 미루는 행위는 자신에게 찾아온 기회를 미리 포기하는 것과 같다 "라는 말을 했다. 



해야 할 일, 하고 싶은 일을 미루지 말자. 만족을 지연하는 자에게는 빛과 같은 영광이 있을 것이고, 어느새 빛의 왕국을 건설하는 일이 동참하고 있을 것이다. 아무렇게나 시간을 보내지 말자. 완벽한 타이밍이 있다는 생각은 착각이다. 타이밍은 지금이다. 당장 일을 시작하자!






* 글토닥 작가의 다른 콘텐츠가 궁금하다면? 


[주요 채널 안내]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채널 


[저서 소개]

할 수 있을 때 하지 않으면 하고 싶을 때 하지 못한다

예민함이 나만의 무기가 되도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