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쓸모
진정한 부는 역량 있는 사람의 손에 들려진 가치이다.
존 러스킨
우리는 항상 미래를 걱정하고, 또 불안해한다. 왜냐면, 미래는 불확실성으로 가득 차있는 미지의 세계이기 때문이다.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 책 '이다. 우리는 책을 읽으면서 미래를 대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나은 미래를 끌어당길 수도 있다.
우리는 왜 책을 읽어야 할까? 독서는 왜 불안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까?
책에는 오랜 세월 인류가 쌓아 올린 지혜의 도서관이 깃들어 있기 때문이다. 인류가 경험해 온 굉장한 지식과 지혜가 책에 잠들어있다. 우리는 그저 인류가 쌓아 올린 황금 같은 지혜를 들춰서 읽어보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우리가 겪는 문제는 사실 새로운 것이 아니다. 그렇지 않겠는가? 사람 사는 것은 예나 지금이나 똑같다는 소리이다. 과거의 데이터를 통해 현재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책을 읽어야 하고, 과거의 현자, 멘토, 기업가, 사상사, 예술가, 철학가, 지혜로운 스승들의 가르침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진정한 부는 역량 있는 사람의 손에 들려진 가치이고, 그 가치가 발현되기 위해서는 꾸준한 독서가 필연적이다. 책을 읽으면, 불안은 사라지고, 걱정은 도망가고, 빛과 같은 지혜의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책을 읽어라. 당신의 미래는 그때부터 달라질 것이다.
[주요 채널 안내]
[저서 소개]
할 수 있을 때 하지 않으면 하고 싶을 때 하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