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글만 썼을 뿐인데 성장하고 있습니다
요즘 다양한 직업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중 한 가지는 한국에서 최고 수준으로 불릴 만한 네이버 블로그 강의를 진행하는 강사입니다. 많은 분들이 돈 버는 방법을 궁금해하기에 그런 쪽으로 알려드리고는 있지만 한편으로는 안타까운 생각이 듭니다. 돈이라는 관점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을 연결시킬 수도 있고, 교육의 측면에서 아이들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도 있고, 자기 계발이라고 불리는 활동에도 적용할 수 있는데 돈이라는 단어에 집중하게 되면 잘 보지 못하기 됩니다.
어느 날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의를 강의로만 생각할 것이 아니라
내 관점을 알려드리는 글을 쓰면 어떨까?
단순히 내 만족을 위한 기록이었다면 개인적인 공간에 적었을 겁니다. 그런데 이곳에 적는 이유는 제 수강생분들에게 더 편안하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서입니다. 수강생이 아니더라도 블로그 글쓰기에 도전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그래서 한 번 적어보려고 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돈을 버는 블로그 만들기'라는 주제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물론 이야기를 하다 보면 잠깐씩 그런 내용이 나올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것보다 이 블로그라는 시스템을 어떻게 활용하면 더 인생을 발전시킬 수 있을지에 대한 내용을 적을 예정입니다.
어찌 됐든 글을 쓰면 성장합니다. 그리고 글을 쓰기 위해선 글을 잘 읽어야 합니다. 블로그도 결국 글을 쓰는 행위가 필수입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