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부크럼 Jul 10. 2023

캐릭터 굿즈를 좋아하세요?

가챠샵에서 발견한 보물들


캐릭터 굿즈를 좋아하세요?



어쩌면 뜬금없는 물음이다.

솔직히 말하자면 나는 캐릭터가 좋다고 해도… 굿즈 같은 걸 굳이 모으는 편은 아니었다.


애초에 집에 고양이가 있다. 집에 고양이가 있다는 게 무슨 뜻이냐고? 굿즈를 모아 전시하면 고양이가 전부 망가트려서 결국은 버리게 된다는 뜻이다.


그런데 최근에는 아크릴 굿즈에 빠져버렸다.


그 덕에 사무실 책상은 점점 캐릭터로 도배되고 있다. 어쩐지 가운을 선물 받았다고 서재 전체의 가구와 인테리어를 바꿔버린 이야기(디드로 효과)가 생각나지만, 이야기와는 다르게 나름대로 만족 중이다.



회사 책상 인테리어 비교 사진 (전/후)


사건의 발단은 회사 사무실 이전으로부터 시작된다.


우리 사무실은 3월에 이사했으니 벌써 4개월이나 지난 이야기다. 예전에 머무르던 사무실은 조금 아담한 곳이었다. 이사한 사무실은 여전히 같은 지역의 같은 동네지만, 공간이 좀 더 넓어졌다.


고작 세 블록 옮겼을 뿐인데 많은 것이 달라졌다.


우선 주변 건물이 달라졌다. 멀어서 자주 못 갔던 식당과는 가까워지고 매일 처음 보는 식당과 처음 보는 메뉴에 도전한다. 활동 반경이 달라지자 모든 것이 새롭고 즐거운 일이다.


그리고 출퇴근길이 바뀌었다. 전에 다니던 역에서는 세 블록 멀어졌기 때문에 새로운 역을 통해 출근하게 되었다. 익숙한 길로 다니는 걸 좋아했지만, 2년간 같은 풍경이 매일 반복되다 보니 알게 모르게 질렸던 모양이다. 새로운 출근 루트가 신선하고 재밌었다.


하지만 달라진 것 중에서 사무실 동료들이 가장 열광했던 건 바로 회사 건물 앞의 가챠샵(랜덤 캡슐토이 가게)일 거다.


평소에는 들고 다니지도 않던 지폐를 들고 가게에 방문한다. 지폐를 동전으로 바꾸고 또 그 동전을 뽑기 기계에 넣어 도르륵, 돌린다. 귀여운 캐릭터들이 들어있는 캡슐토이가 랜덤으로 떨어진다.


그냥 굿즈샵이었다면 이렇게까지 인기를 끌지 못했을 거로 생각한다. 아무래도 그 랜덤 뽑기에서 나오는 희열과 원하던 걸 손에 넣었을 때의 짜릿함이 주는 즐거움이 있지 않은가.



이건 알고 보니 정품이 아니었다…. 이후로는 다른 정품 굿즈를 사고 있다.


사실 이 캐릭터들은 굳이 찾아보지도 않고 별생각도 없는 녀석들이었다. 그냥 뽑은 김에 집게로 모니터를 집어두고, 키링을 벽에 걸어두었을 뿐인데…… 어라? 이거 꽤 힐링이 된다.


그동안 사람들이 왜들 그렇게 캐릭터 굿즈에 열광했는지 드디어 알 수 있었다. 굿즈를 먼저 사고 나니, 점차 애정이 생겨 단행본까지 사게 됐다.


피규어도 뽑아봤지만, 반짝이는 재질의 집게와 홀로그램 키링이 더 마음에 든다. 게다가 자리를 차지하지 않아서 청소할 때 좋다. 취향이 미묘하게 확고해지는 순간이다.



이건 정품 라이센스를 가진 CU 아크릴 스탠드. 저작권 표시(ⓒn/cc)가 되어있다.


고작 이천 원부터 시작해서 삼, 사천 원까지 가격은 다양하다. 적은 돈으로 즐길 수 있는 그 즐거움 덕에 가챠샵을 찾게 됐던 거 같다.


사무실 이전 직후 부크럼 식구들은 점심 먹은 뒤 참새가 방앗간 들르듯이 한 번씩 가챠샵을 구경하곤 했다. 우스갯소리로 우리 월급은 다 저 가게로 흘러간다는 이야기도 있었다. 


요즘엔 날도 덥고, 다들 원하는 장난감을 뽑을 만큼 뽑은 탓에 인기가 한풀 꺾여 시들해진 참이다. 날이 선선해지면 가까운 역에 자리를 잡고 있다는 더 큰 규모의 가챠샵을 들러보려고 한다.





금세 중독되는 걸 보니 아무래도 난 도박은 절대 하지 말아야겠다.

written by designer 유유

매거진의 이전글 웹소설을 좋아하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