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피도 눈물도 없이 웃긴 SF 동화

조니 마르시아노 , 에밀리 체노웨시 저자 <외계 고양이 클로드 1권>리뷰

by 쭈양뽀야booksoulmate
*출간일: 2023.03.30
*장르; SF 동화
*출판사; 북스그라운드
*총페이지수: 220
사전 평가단 평점 4.9 점! 에밀리 체노웨스, 조니 마르시아노 저자의 <외계 고양이 클로드 1권. 추방된 황제>는 서로 다른 두 존재가 낯선 세계에서 자기 자리를 찾아가는 아름다운 우정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외계 고양이 클로드> 시리즈 완간!'
*사전 평가단 평점 4.9점!
*피도 눈물도 없이 웃긴 SF 동화!
*에밀리 체노웨스 , 조니 마르시아노 저자의 <외계 고양이 클로드 1권. 추방된 황제>!
*줄거리*
잔악무도하기로 이름난 고양이 클로드! 외계 행성의 폭군 고양이 황제가 지구로 추방당한다. 비를 쫄딱 맞은 채 인간의 집을 찾게 되는데... 바로 인간 소년 '라지' 가 사는 곳이었다. 라지는 오래전부터 고양이를 키우는 게 소원이었는데, 때 마침 등장한 고양이가 평범하지 않다는 게 문제였지만 라지는 고양이 클로드를 한없이 사랑하며 모든 요구를 들어주게 된다. 이 사랑의 힘으로 클로드는 어질고 자애로운 황제로 거듭날 수 있을까?

*주요등장인물소개*

<클로드>

¤이 책의 주인공이자 고양이 황제이다.

¤외계행성에서 추방되어 지구에 오게 된다.

¤자신만의 계획을 가지고 있지만, 점차 라지와의 관계 속에서 변화를 겪게 된다.

<라지>

¤인간 소년이다.

¤오래전부터 고양이를 키우는게 소원이다.

¤클로드를 발견하고 집으로 데레오게 되면서,, 클로드와 함께 다양한 모험을 하게 된다.

¤순진하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소년이다.

¤클로드와의 우정을 쌓아간다.
<외계 고양이 클로드 1권 > 원서

이 작품은 피도 눈물도 없이 볼 수 없는 SF동화로, 서로 다른 두 존재가 낯선 세계에서 자기 자리를 찾아가는 아름다운 우정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이 작품은 프랑스, 중국, 러시아 등 30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로, 하늘에서 뚝 떨어진 폭군 고양이가 비를 쫄딱 맞은 채 인간의 집을 찾으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은 작품이다.


고양이 클로드와 인간 라지의 시점이 교차하면서 전개되는 이 작품은 목적을 위해 본심을 숨기고 인간을 상대하는 클로드의 엉뚱한 언행이 읽는이에게 웃음을 자아낸다. 또한 클로드의 말이라면 뭐든 믿고 따르는 라지의 모습이 짠한 웃음과 연민을 느끼게 된다. 두 존재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 존재처럼 보이지만, 두 존재가 호흡을 척척 맞춰가면서 낯선 세계에 적응하는 모습이 읽는내내 감동을 선사한다. 이 작품은 외계 행성의 폭군 고양이 황제 클로드가 지구로 추방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클로드는 비를 맞으며 인간 소년 라지의 집을 찾게 되는데, 라지는 오래전부터 고양이를 키우는 것이 소원이었다. 클로드는 라지의 사랑을 받으며 모든 요구를 들어주지만, 사실 클로드의 머릿속은 인간을 이용해 순간 이동 장치를 만들어 자기 행성으로 돌아갈 생각뿐이다. 클로드가 지배하던 외계 행성은 고양이들이 주인이자 고양이가 통치자인 행성이었다. 하지만 클로드는 반란에 의해 자신의 행성에서 추방되었고. 그 후 지구로 오게 된다.


내 사랑스럽고 귀여운 고양이가 외계에서 쫓겨난 사악한 황제라고?


이 작품은 현대의 도시 환경을 주로 배경을 하고 있다. 주인공 라지가 살고 있는 집은 따뜻하고 아늑한 곳으로, 클로드가 처음 지구에서 생황을 시작하게 되는 아주 중요한 곳이기도 하다. <외계 고양이 클로드 1. 추방된 황제>는 판타지와 현실의 경계를 넘나드는 작품으로, 클로드와 라지의 모험이 펼쳐지는 이야기를 아주 생동감 있게 그려낸 작품이다.


이 작품은 클로드와 라지가 점차 서로에게 신뢰를 쌓아가면서 진정한 우정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해주는 작품으로, 우정과 신뢰가 어떻게 형성되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는 작품이다. 클로드는 외계 행성의 황제로서 자신만의 계획을 갖고 있지만, 지구에서의 생활과 라지와의 우정을 통해 자신도 점차 성장하게 된다. 라지는 클로드와의 새로운 모험을 통해 성장하게 되고, 가족의 중요성과 가족의 의미를 다시 한번 더 깨닫게 된다.


라지는 클로드가 어떤 존재인지를 알지만 비밀을 지켜주기로 결심하면서 라지의 용기와 믿음을 통해 라지가 얼마나 성장한지를 보여주고 있는 이 작품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만 행동했던 클로드는 라지를 구하기 위해 자신의 능력을 희생하는 모습들이 읽는이에게 감동을 선사한다. 또한 클로드가 라지와의 진정한 우정을 통해 깊이 이해하고 성장함으로써, 서로의 신뢰성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잘 보여주고 있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유머와 감동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작품으로, 읽는이에게 즐거움과 교훈을 전달하는 작품이다. 클로드와 라지의 우정을 통해 진정한 우정이 무엇인지 의미를 깨닫게 해주고, 그들의 모험을 통해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는 SF 동화이다. 이 작품의 주제는 우정, 신뢰, 적응과 변화이다. 그래서인지 이 작품은 여러가지 교훈을 전달하고 있다. 읽는이에게 큰 공감과 감동을 선사하는 이 작품은 유쾌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통해 점점 클로드와 라지의 이야기에 푹 빠지게 되는 작품이다. 우리는 살다보면 낯선 세계에 덩그러니 있는 경우가 있다. 그리고 그곳에서 새로운 사람을 만나보게 되고, 전혀 해보지 않은 이도 만나게 된다. 상황을 대하는 마음가짐이 어떻든간에, 낯선 세계에 적응은 힘겨운 일이지만, 그 과정에서 새로운 나를 발견하고 점차 성장할 수 있다. 이 작품이 바로 낯선 세계에 적응하고 나를 발견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초강력 캐릭터가 선사하는 즐거움! <외계 고양이 클로드 1권. 추방된 황제>! 딴 생각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외계 고양이 클로드의 매력에 푹 빠질 정도로 이 작품은 어린이와 함께 읽으면 아주 좋은 동화이다. 유쾌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훈을 얻고 싶은 동화를 찾는다면, <외계 고양이 클로드 1권. 추방된 황제>를 추천한다. 읽다보면 점차 클로드와 라지이 세계에 빠지게 될 것이다.



책 속의 한 문장
누군가는 인간들이 지구를 파괴하고 있다고 두려워하지만 지구는 우리가 없어진 뒤에도 오래도록 여기 있을 겁니다. 자연은 쉽게 파괴할 수 없으니까요.

​P.55 중에서

조니 마르시아노(글) 작가소개

¤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

¤ 쓴 책으로는 <노 굿 나인(The No-Good Nine)>, <마녀 도시 베네벤토(The Witches of Benevento)> 시리즈 등이 있고, 그림책 <매들린

(Madeline)> 시리즈를 쓰고 그렸다.

¤현재 가족과 함께 뉴저지 행성에 살고있다.

¤ 고양이 황제 클로드의 장엄한 모험 연대기를 기록한 것만으로도 인간으로서 쓸모를 다했다고 생각한다.


에밀리 체노웨스(글) 작가소개

¤ '에밀리 레이먼드'라는 필명으로 제임스 패터슨

과 함께 <퇴학(Expelled)>, <마녀와 마법사(Witch & Wizard), <성에 갇힌 소녀(The Girl in the Castle)> 등의 베스트셀러를 공동 작업했다.

¤작가는 오리건주 포틀랜드에 살고 있는데, 1년에 140일은 '비'라고 알려진 찝찝한 액체가 내리는 곳이다.

¤집에는 '미야옹' 밖에 할 줄 모르는 지구 고양이

두 마리가 함께 살고 있다.


롭 모마르츠(그림) 작가소개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괴물, 공룡 그리고 로봇을 그리는 것을 가장 좋아한다.

¤ 추운 날씨의 위스콘신주에 살고 있으며 주로 지

하실에서 게임 아트, 어린이책, 캐릭터 디자인, 만화를 그리며 보낸다.

¤ 머릿속 공상을 종이에 옮기지 않을 때는 아내와 두 아이, 개와 시간을 보낸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신이 던진 미스터리, 인간의 균형추로 꿰맞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