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자기의 실수와 잘못을 인정할 줄 아는 용기!

조니 마르시아노, 에밀리 체노웨시 저자 <외계고양이 클로드 2권>리뷰

by 쭈양뽀야booksoulmate
*출간일: 2023.06.10
*장르; SF 동화
*출판사: 북스그라운드
*총페이지수: 224
30만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조니 마르시아노, 에밀리 체노웨스 저자의 <외계고양이 클로드 2. 적의 등장>은 명예와 자존심을 건 흥미지진한 이야기가 펼쳐지는 SF 동화이다.
*'<외계 고양이 클로드> 시리즈 완간!
*복수에 불타는 클로드!
*클로드의 오만함에 웃음을 참을 수 없다.
*조니 마르시아노 , 에밀리 체노웨스 저자의 <외계 고양이 클로드 2권. 적의 등장>!
*줄거리*

클로드는 자신을 두 번이나 지구로 추방하고 끌어내린 적들에게 복수할 날만 기다린다. 클로드는 '전사 학교' 를 열고, 특공대원들을 모집하여 '냥짓수' 의 핵심동작과 '슈퍼 파워 고급 냥펀치' 기술 등을 전수한다. 위대한 전사의 싹이 보이는 지구 고양이 '삼색이' 는 특별 훈련에서도 단연 돋보이며 클로드의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리게 된다. 한편, 라지는 새 학교에서 친구들의 관심을 얻기 위해 브루클린에서 있었던 일을 부풀려 말하고, 급기야는 유명 만화책 <아메리카맨>의 작가와 그의 아들 캐머런과의 친분을 과시하게 된다. 모든 것이 순조롭게 흘러가던 어느 날, 클로드와 라지 앞에 예상치 못한 적이 등장하며 평화로웠던 일상은 엉망진창이 되어버린다. 클로드는 숙적에게 특공대원을 빼앗기기 직전이고, 라지는 모든 진실이 밝혀질 위기에 놓인다. 적들에 맞선 클로드와 라지는 과연 위기에서 벗어나 각자의 제자리를 되찾을 수 있을까!

이 작품은 복수에 불타는 클로드의 대활약을 엿볼 수 있는 작품으로, 1권에서는 외계에서 지구로 추방된 고양이 황제 클로드와 작은 마을 엘바로 이사 온 라지의 낯선 세계 적응기의 이야기였다면, 이번 2권에서는 클로드와 라지 앞에 적들이 기습적으로 등장하면서 명예와 자존심을 건 흥미진진한 복수극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전편에서도 그랬지만, 이번에도 역시 흡입력 있는 이야기와 개성 넘치는 캐락터들의 대활약 덕분에 아주 재미있게 읽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클로드의 복수에 불타는 모습에 읽는이에게 큰 웃음을 줌으로써, 한번 터지면 멈출 수 없을 정도로 큰 재미를 주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클로드의 장엄한 모험 연대기를 보면서 웃음과 짜릿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어린이들이 읽기에도 충분히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로봇의 양면성, 현시대의 이슈를 담아낸 작품으로, 로봇을 만드는 인간에 따라 로봇은 선해지기도 악해지기도 한다는 것을 잘 보여주고 있는 작품이다. 로봇은 누가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그 쓰임이 달라진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는 이 작품은 로봇의 쓰임이 다양해진 현시대를 잘 반영함으로써, 로봇을 어떻게 개발하고 사용해야 하는지를 생각할거리를 시사하는 작품이기도 하다.


클로드와 라지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서로를 믿고 돕는 우정을 보여주는 이 작품에서는 친구의 중요성과 협력의 힘이 얼마나 대단한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 클로드가 적들과 맞서 싸우는 과정에서 복수의 무의미함과 용서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고, 클로드가 다양한 도전을 겪으면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기 자신을 발견하는 과정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전달하고 있다. 이 작품은 유머러스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용서하는 마음의 중요성을 강조함으로써, 어린이들에게는 중요한 인생 교훈을 전달하는 작품이다.


이 작품 이야기 초반에는 클로드가 자신과 친구 라지를 괴롭히는 적들에게 복수를 하기로 다짐하는 과정에서 클로드는 분노와 복수심에 사로잡히게 된다. 클로드는 적들과 여러차례 대립하며 갈등을 겪음으로써, 클로드가 자신의 감정을 직면하게 되고, 복수에 대해 자신의 욕망이 어떻게 본인을 괴롭히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 클로드는 자신의 복수심과 용서하고자 하는 마음 사이에서 갈등을 겪는 과정에서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복수보다는 용서가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클로드가 용서를 선택함으로써, 평화와 화해가 이루어지는 이 작품은 읽는이에게 용서의 중요성과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저자의 유머 감각이 돋보였던 이 작품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읽기에 아주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유쾌한 모험담 이야기이다. 클로드와 라지의 캐릭터는 개성이 뚜렷하게 그려냈고, 용서와 자아 발견이라는 중요한 주제를 담고 있는 작품으로, 읽는내내 큰 감동을 받게 되는 작품이다.. 재미있고 유쾌한 이야기 이상의 깊이를 가지고 있는 이 작품은 우정, 협력, 복수와 용서, 자아 발견과 성장이라는 중요한 주제를 담고 있는 작품으로, 재미있고 아주 감동적인 이야기라,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충분히 즐거운 이야기를 들려주는 SF 동화이다.


클로드와 라지를 통해 진정한 관계가 무엇인지, 그리고 진정한 우정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었던 이 작품은 낯선 환경에서 난데없이 복수극까지 펼쳐지는 이 이야기에 흡입력 있는 전개와 개성 강한 새로운 캐릭터 등장까지 더해져 전편보다 더 강한 웃음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재미뿐만 아니라 감동적인 이야기! 중요한 교훈을 전달하며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까지 즐거운 모험이야기를 들려주는 이야기를 원한다면, <외계 고양이 클로드 2권. 적의 등장>을 적극 추천한다.



조니 마르시아노(글) 작가소개

¤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

¤ 쓴 책으로는 <노 굿 나인(The No-Good Nine)>, <마녀 도시 베네벤토(The Witches of Benevento)> 시리즈 등이 있고, 그림책 <매들린

(Madeline)> 시리즈를 쓰고 그렸다.

¤현재 가족과 함께 뉴저지 행성에 살고있다.

¤ 고양이 황제 클로드의 장엄한 모험 연대기를 기록한 것만으로도 인간으로서 쓸모를 다했다고 생각한다.


에밀리 체노웨스(글) 작가소개

¤ '에밀리 레이먼드'라는 필명으로 제임스 패터슨
과 함께 <퇴학(Expelled)>, <마녀와 마법사(Witch & Wizard), <성에 갇힌 소녀(The Girl in the Castle)> 등의 베스트셀러를 공동 작업했다.


¤작가는 오리건주 포틀랜드에 살고 있는데, 1년에 140일은 '비'라고 알려진 찝찝한 액체가 내리는 곳이다.

¤집에는 '미야옹' 밖에 할 줄 모르는 지구 고양이
두 마리가 함께 살고 있다.


롭 모마르츠(그림) 작가소개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괴물, 공룡 그리고 로봇을 그리는 것을 가장 좋아한다.

¤ 추운 날씨의 위스콘신주에 살고 있으며 주로 지
하실에서 게임 아트, 어린이책, 캐릭터 디자인, 만화를 그리며 보낸다.

¤ 머릿속 공상을 종이에 옮기지 않을 때는 아내와 두 아이, 개와 시간을 보낸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피도 눈물도 없이 웃긴 SF 동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