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니 마르시아노, 에밀리 체노웨시 저자 <외계 고양이 클로드 3권>리뷰
*출간일: 2023.11.25
*장르:SF동화
*출판사: 북스그라운드
*총페이지수: 224
우주적 재미로 무장한 SF 동화! 에밀리 체노웨스 , 조니 마르시아노 저자의 <외계고양이 클로드 3권, 우주 개의 방문>은 여전히 지구살이 중인 클로드 눈 앞에 우주 개가 등장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SF 동화이다.
*'<외계 고양이 클로드> 시리즈 완간!'
*우주적 재미로 무장한 SF 동화!
*<외계 고양이 클로드> 시리즈 세번째 이야기!
*에밀리 체노웨스, 조니 마르시아노 저자의 <외계고양이 클로드 3권, 우주 개의 방문>!
*줄거리*
또다시 지구 탈출에 실패한 클로드는 새로운 작전을 세우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웬 나이 든 인간이 개를 끌고 요새에 들어닥치는데... '개' 가 누구인가. 예로부터 고양이들이 인정한 유일한 적이 아닌가. 고양이 클로드는 개를 만나자마자 쫓고 쫓기는 추격전을 벌이게 된다. 이 숨 막히는 추격전은 소년 인간의 영상 포착 기계에 고스란히 담기고 클로드는 이를 이용할 묘책을 세우게 된다. 개 종족을 능숙하게 다스리는 고양이 황제의 영상을 리티르복스 전역에 방송하기로 한 것. 역시나 영상을 본 리티르복스의 모든 군중이 클로드의 이름을 연신 외치며 귀환을 애원한다. 화려한 귀환은 이제 시간문제! 그런데 이때 요새로 개 하나가 또 방문하게 되는데.... 이번에는 우주에서 온 개로, 소년 인간 라지가 허락하며 당장 클로드를 '개 성단' 으로 끌고 가겠다고 선언한다. 개와 고양이의 치열한 전투에서 라지는 누구를 선택할까? 죄를 지은 내 고양이 클로드일까? 다정하고 선량한 개일까?
이 작품은 우주적 재미로 무장한 작품으로, <외계 고양이 클로드> 시리즈 중 세번째 이야기이다. 이 작품은 여전히 지구살이 중인 클로드 눈 앞에 우주에서 온 개가 방문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은 작품이다. 고양이라면 누구나 경계하며 피하고 싶은 것은 바로 '개' 이다. 그런 개가 클로드 눈 앞에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은 소년 인간 라지와 고양이와 개 중 누구의 편에 설지를 흥미롭게 보는 재미를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고향으로 귀환에 매번 실패하는 클로드. 이번에는 클로드의 입지가 점차 강력해지면서 피 튀기는 전투가 아닌 낯선 경험으로 즐겁고 평화롭게 자기 세계를 확장해 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유머와 따뜻함이 가득한 이 작품은 클로드와 우주 개 사이의 갈등과 그들이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이해와 협력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고 있다. 외계 생명체와 인간 사이의 관계에서도 협력과 이해가 중요한 역할을 함으로써, 다양한 관점에서 사람과 동물, 나아가 우주 생명체까지도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가치에 대해 생각해보게 한다. 이번 3권에서는 클로드와 우주 개 사이의 우정이 주요 주제로 삼았다. 처음에 클로드와 우주 개는 서로 적대적이지만, 시간이 지나가면 갈수록 서로를 이해하고 협력하게 된다. 이들은 서로 다른 존재라도 우정을 통해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잘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또, 이 작품의 또 다른 주인공인 라지는 클로드와 우주 개 사이에서 중재자의 역할을 한다. 클로드와 우주 개 사이의 갈등을 해결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인물이 바로 라지이다. 우정이 갈등을 해결하고 서로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이 작품이 전달하고자 하는 이야기이다. 우정의 힘과 중요성을 흥미진진하게 그려낸 이 작품은 유머와 따뜻한 이야기에 재미뿐만 아니라 교훈까지 담고 있어서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함께 하면 좋은 작품이다.
이 작품은 감동적인 이야기뿐만 아니라 귀여운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어서 좋았고, 우정과 이해의 중요성을 잘 이해할 수 있어서 좋은 작품이었다. 클로드의 성장과 변화를 기대하면서 읽게 되는 이 작품은 예측할 수 없는 전개, 개성 만점 캐릭터들의 대활약, 권선징악의 속 시원한 이야기들을 그려냈다. 클로드의 특유의 에너지와 유머, 따뜻함이 생생하게 그려낸 이 작품은 두 주인공이 서로를 오해하는 모습들이 이 작품의 재미를 주는데 한 몫 한다. 이번 3권에서는 세계를 확장하는 데 무력이 아니라 모험이 효과적임을 강력하게 전달하고 있다. 사악한 계획, 이기적인 행동, 독한 말로 악당의 면모를 보여준 클로드는 이번에는 리티르복스의 처형장에 서게 되는 줄 모르고 의기양양해하는 클로드를 보면서 읽는이에게 통쾌함과 짠한 연민을 느끼게 된다.
이 작품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 모두가 함께 즐길 수있는 감동적이고 흥미진진한 작품으로, 서로 다른 존재들이 갈등을 해결하고 함께 협력하는 과정을 통해 우리는 중요한 교훈을 얻게 되는 작품이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외계고양이 클로드 3권>! 감동적인 이야기뿐만 아니라 귀여운 캐릭터들이 가득하고, 유머뿐만 아니라 따뜻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 동화를 찾고 있다면, <외계고양이 클로드 3권>을 추천한다.
책 속의 한 문장
다른 사람의 물건은 항상 소중히 다뤄야 한단다. 하지만 물건은 물건일 뿐이지! 정말 중요한 건, 사람이든 동물이든 살아 있는 다른 생명체한테 해를 끼치지 않는 거란다.
P.151 중에서
조니 마르시아노(글) 작가소개
¤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
¤ 쓴 책으로는 <노 굿 나인(The No-Good Nine)>, <마녀 도시 베네벤토(The Witches of Benevento)> 시리즈 등이 있고, 그림책 <매들린
(Madeline)> 시리즈를 쓰고 그렸다.
¤현재 가족과 함께 뉴저지 행성에 살고있다.
¤ 고양이 황제 클로드의 장엄한 모험 연대기를 기록한 것만으로도 인간으로서 쓸모를 다했다고 생각한다.
에밀리 체노웨스(글)
¤ '에밀리 레이먼드'라는 필명으로 제임스 패터슨
과 함께 <퇴학(Expelled)>, <마녀와 마법사(Witch & Wizard), <성에 갇힌 소녀(The Girl in the Castle)> 등의 베스트셀러를 공동 작업했다.
¤작가는 오리건주 포틀랜드에 살고 있는데, 1년에 140일은 '비'라고 알려진 찝찝한 액체가 내리는 곳이다.
¤집에는 '미야옹' 밖에 할 줄 모르는 지구 고양이
두 마리가 함께 살고 있다.
롭 모마르츠(그림)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괴물, 공룡 그리고 로봇을 그리는 것을 가장 좋아한다.
¤ 추운 날씨의 위스콘신주에 살고 있으며 주로 지
하실에서 게임 아트, 어린이책, 캐릭터 디자인, 만화를 그리며 보낸다.
¤ 머릿속 공상을 종이에 옮기지 않을 때는 아내와 두 아이, 개와 시간을 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