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성현 Mar 04. 2021

도화엔지니어링, 생활 속의 발견



주식 투자의 전설 피터 린치는 이른바 '생활 속에서 발견'한 주식으로 큰 돈을 벌었습니다.


피터 린치의 주식 투자 방법은 저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었고 곧 출판 예정인 '태토가 만난 주식 부자들'에도 소개 하였습니다.




하지만 고객이 직접 소비를 할 수 있는 B2C 회사가 아닌 기업간 거래를 주로 하는 B2B 회사를 생활 속에서 발견 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그런데 오늘 그런 회사를 1일 1만보 걷기를 하러 선유도에 갔다가 발견했습니다.




공원 입구에 걸어 놓은 공사 안내 표지판에 익숙한 이름의 회사명을 발견한 것입니다.






바로 '도화엔지니어링' 입니다.


https://m.blog.naver.com/boot/22216884582


건설 감리를 하는 회사를 생활 속에서 발견한 것입니다.


앞으로 공사 현장을 지나갈 때는 시공사 같은 건설사들도 관심을 가져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난번에 마트에서 1일 1만보 걷기를 하다가 발견했던 락엔락은 그날 이후 현재까지 약 50% 정도를 상승 했습니다.





https://m.blog.naver.com/boot/222198678105



중간에 수익 실현을 해 버려서 아쉬운 마음이 들기는 하지만 어쨌든 '생활 속의 발견 주식'은 적중률이 매우 높은 것만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1일 1만보 걷기는 오늘로써 63일째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주 다행히도 아직까지는 계획대로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결론은...


건강도 챙기고 투자할 회사도 찾으니 

1일 1만보 걷기는 참 괜찮은 운동인것 같습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한컷 더...






작가의 이전글 신한은행 외화 계좌와 신한금융투자 증권 계좌를 활용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