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을 되돌아보면, 그 옆에는 항상 책이 있었던 것 같다. 육아를 하면서 처음으로 독서를 진지하게 시작했는데, 정보가 필요해서 읽던 육아서적이 점점 나에게 더 큰 의미를 가져다주었다. 책을 읽다 보니 글쓰기가 하고 싶어 졌고, 글쓰기를 하다 보니 더 글을 잘 쓰고 싶어서 다시 책을 읽기 시작했다. 책과 글쓰기를 통해 감정이 정리되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쌓이기 시작했다. 지금은 이런 독서 습관이 나의 일부가 된 것 같다.
예전에는 육아 서적, 에세이를 많이 읽었다면 요새는 사업에 관심이 많아 마케팅, 경영 쪽으로 주제가 많이 옮겨졌다. 그래서 한번 소개해보는 요즘 내가 읽고 있는 책들!
기획의 정석 (박신영)
✔️요즘은 모두가 기획자. 회사 다닐 때 알았더라면 내 인생이 바뀌었을지도…!
✔️내가 회사 다닐 때, 보고할 때마다 상사에게 왜 혼났는지 알 것 같은 책. (두 번 읽는 중)
기획의 정석은 10년 차 마케터 남편이 추천해 준 책이다. 책을 읽을 때, 이 책은 내 인생 책이 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사회초년생 때 보고를 할 때마다 상사에게 혼났던 경험이 생생하게 떠오르며, 당시 나의 부족했던 점이 명확히 보였다. (왜 혼났는지 알 것 같았다. ㅎㅎ) 회사 다닐 때 이 책을 알았더라면 내 인생이 바뀌었을지도 모른다.
이 책에서는 기획의 기본 원리와 실무 적용법을 자세히 설명하며, 일잘러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블로그 글 기획에도 적용할 수 있는 책이라, 사회초년생이나 콘텐츠 기획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강력 추천한다.
원칙 Principles (레이 달리오)
✔️ 나만의 원칙을 세우고 싶어지는 책.
✔️ 일과 인생에 철학이 필요하다면 추천!
✔️ 저도 읽는 중이에요. 벽돌책 읽어보고 싶으신 분 같이 읽어요!
이 책은 벽돌책을 읽어보고 싶은 나의 욕심에서 시작되었다. 베스트셀러이기도 하고, 더 나은 삶을 사는 지혜가 어떤 것일까 궁금하기도 해서 읽기 시작했다. 초반부를 읽고 있지만, 내가 하고 있는 일에서 원칙을 발견하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게 되었다. 왜 인기가 많은 책인지 알 것 같다. (함께 읽어보고 싶으신 분 계시면 함께해요~!!)
도쿄의 디테일 (생각노트)
✔️ 도쿄 여행을 꿈꾸는 사람에게 딱!
✔️ 작은 디테일의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책.
둘째를 낳기 전 해외여행을 다녀오고 싶다는 친구의 말로, 급 도쿄여행을 가게 됐다. 그것도 남편도 애도 없이! 애 없이 여행을 가는 만큼 여행에서 많은 인사이트를 얻고 싶어 급하게 책을 읽고 있다!
컨셉 수업 (호소다 다카히로)
✔️ 컨셉 하나가 블로그, 콘텐츠의 방향성을 바꾼다!
✔️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컨셉 잡기의 중요성.
이 책도 10년 차 마케터 남편의 추천! 컨셉이 무엇인지, 왜 중요한지 등 자신만의 원칙을 내세워 강의를 하는 것처럼 설명하는 책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내 블로그의 방향성과 컨셉을 고민해 보기 시작했다. 책을 다 읽어보진 못했지만, 컨셉을 잡고 하는 것과, 아닌 것은 비즈니스에서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이다. 책을 읽으면서, 혼자서 블로그 컨셉을 잡아 보기도 했다.
처음에는 단순히 정보를 얻고자 책을 읽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제는 나 자신을 돌아보게 하고 새로운 길을 개척할 수 있는 힘을 주는 존재가 되었다. 2024년 남은 한 달, 더 많은 책을 읽으며 새로운 영감을 찾아보려고 한다.
2024년, 여러분에게는 어떤 책이 가장 특별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