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보라쇼 Sep 07. 2016

술김에 페이스북에 쓴 댓글 찾아 지우는 방법

술이 문제다. 필름은 끊겼고 페이스북 여기저기 댓글로 뭐라고 떠들었는지 기억이 안 나면 걱정이 된다. 헛소리를 넘어 문제가 될 말을 퍼뜨린 건 아닐까. 이불킥을 부르는 댓글을 찾아 지우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미지 출처: 플리커 PROMatteo Paciotti CCL_BY (출처 표시)]



페이스북에서 내가 쓴 글을 찾는 건 어렵지 않다. 그런데 내가 다른 사람의 글이나 그룹, 페이지에 남긴 댓글은 어떻게 찾아야 하나. ‘활동로그’라는 기능을 활용하면 어렵지 않다.


먼저 페이스북 모바일 앱을 연다. 그 다음 ≣ 이렇게 생긴 단추를 누른다. 맨 위에 뜨는 내 프로필을 누르고 이름 바로 아래에 있는 활동로그 단추를 찾는다. 화면의 중간 즈음에 있으니 그 부분을 뚫어져라 보자.



[페이스북 모바일 앱을 열고 위 이미지의 왼쪽부터 순서대로 단추를 누르자.]



활동로그는 페이스북에서 내가 한 모든 행동을 기록한 공간이다. 친구 사진에 좋아요 한 것, 내가 본 동영상, 검색한 단어, 새로 친구가 된 사람 등을 날짜별로 모았다.


활동로그 화면에서 맨 위를 보면 ‘필터’ 단추가 있다. 이걸 눌러서 ‘댓글’을 찾아서 꾹 선택하면 내가 쓴 댓글이 나온다. 날짜별로 정리되었다. 기억이 사라진 날짜에 남긴 댓글을 여기에서 찾아서 문제의 게시물이나 댓글 페이지를 방문할 수 있다. 읽어보고 누가 봐도 이상한 소리를 남겼다면 과감하게 지우면 된다.



[활동로그에서 내가 쓴 댓글을 모아 볼 수 있다. 쓴 기억이 없는 댓글은 여기에서 찾자.]



활동로그에서 필터 선택을 하지 않아도 된다. 문제의 날짜의 활동로그 묶음에 가서 댓글을 찾으면 된다. 그런데 취한 상태에서 페이스북을 할 정도이면 평소에 남긴 로그가 많을 터이니 필터 기능을 활용하는 걸 추천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분당 / 판교 카풀 앱 '풀러스' 사용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