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마케터 안병민의 [그 사람 그의 말] 025
"변치 않아야 할 점은 잇푸도가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가게가 돼야 한다는 점이죠. 이 가치를 지키려면 한 곳에 멈추어서는 안 되고 끊임없이 변해야 하는 것이죠."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가게가 되어야 한다! 다들 변화 혁신을 부르짖고 있는 요즘입니다만 이보다 더 변화 혁신의 이유를 잘 설명하는 말이 또 있을까요? 끊임없는 변화 혁신으로 1985년 10개의 좌석으로 시작한 조그마한 라멘 가게를, 2015년 9월 현재, 일본 내 점포들을 비롯하여 뉴욕, 싱가포르, 서울, 홍콩, 상하이, 시드니 등 해외 점포들에 이르기까지 연 매출 160억엔의 라멘 기업으로 키워 낸 가와하라 사장의 말입니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가게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변화 혁신하는 그 그리고 그의 라멘을 보면 라멘왕의 혁신은 오늘도 진행형입니다. ⓒ보통마케터안병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