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주4일혁명' 독서모임:모두의 행복한 혁신을 응원합니다

[방구석5분혁신.일상 혁신]

[방구석5분혁신=안병민] 1. 가을 향기가 한층 깊어진 주말, 그 한 자락을 오롯이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 신간 '주4일 혁명' 덕분에 저자로서 함께 한 오붓한 독서 모임. 주말 오후, 먼 길 마다 않고 찾아와주신 선생님들은 어떤 마음으로 오신 걸까요? 새로운 배움을 기대하며 오신 걸까요, 혹은 일상에서의 작은 변화를 위해서였을까요?


2. 누군가는 '어제 같은 오늘'에 안주합니다. 또 다른 누군가는 '오늘과 다른 내일'을 준비합니다.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몇 년만 지나도, 그 선택이 인생의 방향을 바꾸고, 놀라운 성장을 이끌어낸다는 걸.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은 변화를 선택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런 분들과 함께 한 시간이기에 저로서도 감사한 시간.


3. '주4일 혁명' 책으로 시작했지만, '내 일과 내 삶의 행복한 경영혁신'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었습니다. 마케팅과 브랜딩, 리더십과 조직문화, 디지털과 AI까지. 3시간이 눈 감짝할 새 지났습니다. '행복한 혁신'의 씨앗들을 함께 나누어 가졌습니다.


제목을-입력해주세요.png


4. "나는 이 일을 왜 하고 있을까? 내가 세상에 주려는, 또 줄 수 있는 가치는 무엇일까?" 가을 햇살처럼 마음 속에 스며든 질문들이었습니다. 나는 누구인가, 내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 내가 하는 일은 어떤 의미가 있는가. 내 삶의 방향은 어디를 향하고 있는가. 까닭 모를 바쁜 일상 속에서 정작 놓치고 살았던 나 자신 그리고 내 삶의 중요한 질문들.


5.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공감했습니다. 각자의 내일을 그려보았습니다. 시선의 높이가 높아졌습니다. 생각의 깊이가 깊어졌습니다. 오늘과 다른 내일을 꿈꾸는 분들과 함께였기에 귀하고도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6. 참고로, 저란 사람과 제 일에 대해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나는 고객의 행복한 성장을 돕기 위한 경영혁신 가이드입니다. 글과 말, 소통과 질문을 통해, 고객이 스스로의 일과 삶의 목적을 아는 '행복한 CEO'로서 '행복한 혁신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을 합니다. 내 고객은 내 일과 삶의 변화와 혁신을 꿈꾸는 조직과 리더들입니다. 고객의 가장 큰 도전 과제는 기존의 한계를 뛰어넘고, 지속 가능한 혁신을 이루는 것입니다. 나는 경영 혁신의 본질을 깊이 탐구하고, 이를 일상 속에서 실현 가능한 전략과 통찰로 변환하여 고객의 혁신 성장을 돕습니다."


462712944_10235430580488545_8472239457811610647_n.jpg


7. 마침 주말이네요. 각자 한번 스스로를 돌아보며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나는 누구인지, 내가 하는 일은 어떤 의미와 가치를 지니고 있는지, 그 방향에 맞추어 나는 잘 살고 있는지.


8. 어제 모임에 함께 해주신 선생님들, 그리고 매월 독서모임 기획하고 준비하시는 인파워 운영진 분들께 깊은 감사말씀 전합니다. 함께 하지 못해 아쉬운 분들과는 다음을 기약합니다. 모두의 행복한 혁신을 응원합니다. 고맙습니다. ⓒ혁신가이드안병민



● '방구석5분혁신' 브런치 글이 내 일과 삶의 행복한 경영혁신에 도움이 되었다면 잊지 마세요, 구독!^^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한글날 기념 '안병민 손글씨' 폰트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