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산공원 313 아트 프로젝트
이 현대적인 작품이 자비에 베이앙의 작품이라는 걸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독특한 형식을 취하고 있구나 싶었는데 디지털과 아날로그를 적절히 섞어 놓은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표면은 일부러 매끈한 단면 형태로 만들고 형태는 3D스캐닝 기술을 사용하여 스캔하고 ,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조각상을 만든다고 합니다.
그야말로,
기술과 예술의 접목
단색 표면으로 처리하는 방식은 자비에 베이앙의 시그니처 스타일이라 합니다.
인체조작을 현대적이고 수학적으로 계산된 방식으로 표현하여 전통적인 조각 개념에 질문을 던지게 됩니다.
▲ 자신의 작품 앞에 서 있는 프랑스 작가 자비에 베이앙
자비에 베이앙은 현대적이고 독특한 방식의 조각‧회화‧영상‧사진 등 작업을 한 공간 안에서 표현하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현대 미술가이다. 그는 퐁피두센터, 베르사유궁전 등에서도 개인전을 갖는 등 2000년 이후 세계 미술계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국립현대미술관 과천에도 자비에 베이앙의 작품 ‘말’이 있고 뉴욕 맨해튼에는 그의 대형조각 ‘장 마르크’가 공공미술로 설치돼 있다.
작품들 너무 좋습니다. 더 많은 작품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s://313artproject.com/2022/05/19/xavier-veilhan-3/
뭔가 내용을 알고 나니 작품이 달라 보이는 것 같습니다.
즐겁네요~
회사 주변이나 집 주변에 멋진 조형 작품을 발견하시면 밴드에 올려 주세요.
그 지역을 탐방해서 산책 루트를 짜거나 추후 워크숍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s://band.us/n/a2aaA98e4dx7U
#강남 #도산대로 #313아트프로젝트 #sophie #자비에베이앙 #2014 #XavierVeilhan #길거리갤러리 #조각 #조각작품 #공공미술 #길거리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