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음악속에 담긴 나의 진실된 이야기"

싱어송라이터 ‘이지카이트(Izykite)’의 음악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

by 손익분기점

안녕하세요. 손익분기점.입니다.

음악은 우리의 내면을 가장 정직하게 마주하게 만드는 예술입니다. 말로 표현하지 못한 나의 이야기와 억눌러온 생각들이 멜로디 위에서 자연스럽게 흘러나올 때 우리는 비로소 진짜 나의 마음을 들여다보게 됩니다. 특히 혼자 있는 시간에 듣는 음악은 위로를 넘어 자아 성찰의 도구가 되기도 합니다.


음악을 감상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진실성’입니다. 누군가의 고백처럼 들리는 노래, 혹은 나도 몰랐던 감정을 건드리는 가사는 오랜 시간 여운을 남깁니다.


결국 음악은 내면의 진실을 마주하게 만드는 거울이라고 생각합니다. 때로는 나의 감정까지도 음악을 통해 인정하게 되고 그 과정 속에서 감정의 실타래를 풀기도 합니다. 음악은 단순한 소리가 아니라, 마음을 꺼내어 보여주는 용기의 언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소개할 아티스트는 음악 속에 진실된 이야기를 담는 감성 싱어송라이터 ‘이지카이트(Izykite)‘입니다.


지금 바로 싱어송라이터 ’이지카이트(Izykite)‘의 이야기 시작합니다.



Q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지카이트(Izykite)님 구독자분들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안녕하세요 여러분! 곡 쓰고 노래하는 이지카이트(Izykite)라고 합니다. 반갑습니다.



Q : 활동명 ‘이지카이트(Izykite)’라는 네임을 사용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A : 계속 활동명을 뭘로 해야 할지 고민하던 찰나에 옛날에 불렸던 별명이 생각났어요. 연을 영어로 번역하면 카이트라 예전에 친구가 넌 이지카이트야!라고 이야기 한 적이 있었는데 문득 그게 떠오르면서 뭔가 제 이미지랑 맞는 것 같은 느낌이 와서 그렇게 지었습니다! 이야기하고 보니 별 뜻은 없는 것 같아 민망하네요,,



Q : 요즘 어떻게 지내셨나요? 근황이 궁금합니다.

A : 최근에 신곡이 발매되어서 아주 정신없이 보내고 있습니다! 단독공연도 성황리에 잘 마쳤구요ㅎㅎ



Q : 싱어송라이터 ‘이지카이트(Izykite)’가 바라보는 음악에 대한 시각은 어떤가요?

A : 음악은 제 안에 있는 진실을 세상과 나누는 언어인 것 같아요. 말로 다 못할 감정과 생각을 멜로디에 담는다는 것 자체가 멋있다고 생각합니다.



Q : 지난달 26일에 진행한 공연을 잘 마치셨나요?

A : 오랜만에 팬분들과 만나는 자리라 떨리기도 했지만 더 큰 에너지와 동기부여를 받아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Q : 음악 작업을 하시지 않는 날에는 주로 무엇을 하며 지내시나요?

A : 맛있는 거 먹고, 운동도 하고 휴가 기간에는 여행도 종종 다니는 것 같아요ㅎㅎ



Q : MBTI가 어떻게 되시나요?

A : ENFP입니다!



Q : 본인만의 특별한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을까요?

A : 여행을 떠난다 거나 친구들을 만나서 이야기하면서 푸는 것 같아요. 아니면 가끔 일기도 쓴답니다..ㅎ



Q : 음악을 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A : 어릴 때부터 음악을 항상 좋아했지만 고등학교 때 김동률 선배님의 음악을 듣고 싱어송라이터를 결심했어요. 내가 느끼는 감정들을 직접 쓰고 부르는 게 너무 멋지다고 생각했습니다!



Q : 본인이 작업했던 작업물 중 가장 애착이 가는 작업물은 무엇인가요?

A : 때마다 다르지만, 요즘에는 최근 발매한 ‘Reuben’이라는 곡 같습니다. 약간의 재즈틱한 멜로디와 창법을 잘 나타낸 것 같아요.



Q : 본인만의 음악적 강점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 아무래도 독보적인 저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Q : 음악을 제작하실 때 가장 우선시로 두는 음악적 가치는 어떻게 되시나요?

A : 내가 과연 이 곡에서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가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그 말들을 어떻게 하면 내 언어로 잘 풀어낼지 중점을 두는 것 같습니다.



Q : 주로 음악적 영감은 어디서 얻는 편인가요?

A : 주변 사람들이나 제가 느끼는 감정들에게서 많이 얻는 것 같습니다.


Reuben 앨범 커버


Q : 지난달 15일 발매하신 싱글 앨범 <Reuben>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Reuben’은 사랑과 일상의 순간이 겹쳐지는 브런치 한 끼처럼 따뜻한 노래입니다. 루벤 샌드위치처럼 익숙하고 든든한, 동시에 어디선가 낯설고 특별한 이름 ‘Reuben’을 가진 남자와의 이야기를 담았어요. 사랑하는 사람과 나누는 평온한 브런치 시간 속에, 음식과 감정이 자연스럽게 섞이며 만들어지는 소중한 감정들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곡입니다. 저의 부드러운 보컬과 Chill 한 알앤비 감성을 여러분들도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지카이트(Izykite) - Reuben Live Clip


Q : 올해 공연이나 새 앨범에 대한 소식을 기대해도 될까요?

A : 네 당연합니다! 계속 열심히 작업하고 있으니.. 새로운 앨범이 나올 수도 있지 않을까요..?!



Q : 앞으로 싱어송라이터 ‘이지카이트(Izykite)’가 대중들에게 선보일 음악은 어떤 음악일까요?

A : 지금처럼 계속 ‘나’ 다운 음악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Q : 마지막으로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 앞으로도 이지카이트(Izykite) 많이 사랑해 주세요.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인터뷰]“밤하늘 아래, 지워지지 않을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