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renda Jul 16. 2021

제페토 탐방기 2

스키점프 타는 법!

게임에 이렇게 진지해져 본 적이 없다! 바로 제페토 월드에 있는 스키점프 게임때문이다. 원래 스키를 그다지 잘 타지 못한다. 스키장비는 우리집 콘저버터리(온실)에 모셔두고 있으며, 스키장갑은 언젠가 장미덩쿨 만질 때 쓰인 후 버려졌다. 하지만 제페토 스키점프는  자꾸 도전하고 싶은 욕망을 일으킨다. 스포츠를 좋아하는 자로서 대리 만족이랄까? 메타버스는 현실의 또다른 거울세계라 하듯 우리의 욕망을 비춘다.


  스키점프 booth 찾았었지만, 오늘 처음으로 miss  면한 감동으로 하우투(how to play) 덧붙이겠다. 분명 나같은 초보들은 스키점프 하는 법을 몰라 한참 헤맬것이다.


우선 스키점프대 출발점에 가면 파란색 아이콘 두 개(오른쪽 & 왼쪽)가 뜨는데, 그것을 눌러야 출발선에서 스키를 시작할 수 있다. 이때부터 바닥을 연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진다. 얼마나 빠르게 많이 치는가가 점수를 올리는 방법이다(오늘 스키점프 부스에서 고득점한 친구에게 어떻게 점수가 그렇게 높은지 물어서 알게 된 꿀팁이다!). 상위권 친구들은 score가 10,000을 넘는데, 연타를 친 경험이 부족한 나의 경우도 1000을 넘기지 못하는 점수에서 꿀팁 이후 최고 4000 정도가 나왔으니 장족의 발전이다. 그리고 점프를 하는 마지막 지점에서 오른쪽 아래부분에 뜨는푸른 화살표를 놓치지 말고  눌러야 miss를 면하고, 착지전에도 마찬가지로 파란색 화살표를 눌러야 구르지 않고 마무리된다.


대리 만족이겠지? 여하튼 현실 세계에서 스포츠를 열망하지만 그저 별로인 실력이라면 제페토에서 제2의 스포츠 인생을 계획해 볼 만도 하다. 골프나 테니스, 수영, 그리고 카레이싱 등 더많은 스포츠가 제페토에 등장하길 기대해본다. 그럼 나같은 겜알못도 게임에 진지해질 거다!


#버츄얼 #스포츠 #미러세상 #메타버스 #제페토 #스포츠게임 #스키점프 #어려워 #재밌어 #게임인류

작가의 이전글 제페토 월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