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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우현수 Apr 12. 2019

IT기반 스타트업의 브랜딩

Balky Brand Identity - 브랜드디자인


Overview

Balky는 고객사의 상황에 맞는 IT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드업입니다. 주로 웹과 모바일 기반의 플랫폼을 개발 및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혁신을 말하는 정보혁명 시대에 살아가는 지금 IT기술은 이뤄내야할 것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혁신의 다음을 준비해야할 때입니다. Balky의 목표는 이러한 IT생태계 안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업계를 이끄는 대표기업이 되겠다는 당찬 포부를 가진 기업입니다.





Approch     ‘사명(Name)을 사명(Misson)으로’


‘Balky’는 사전적인 의미로 ‘말을 듣지 않는’이라는 뜻입니다. 스타트업다운 패기와 IT회사로써의 혁신성을 담아낸 이름입니다. 약간은 과할 정도의 파격적인 이름이지만, 그 느낌을 잘 살릴다면 IT업태에서 이보다 좋은 이름이 있을까 싶었습니다. 이름의 정신과 느낌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브랜드의 개성을 잘 살릴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였습니다.


브릭의 접근법은 그 이름을 제대로 해석하는 것에서 출발했습니다. ‘말을 듣지 않는'라는 버키의 철학은 사전적 의미처럼 기준도 없고 제멋대로가 아니라, 거침없는 도전 정신과 기존의 틀을 깨는 창조적 능력으로 해석했습니다. 또한 말은 듣지 않는다는 것은 그 만큼 자신감에 차 있고, 뚜렷한 비전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는 판단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사명(Naming)을 사명(Mission)으로 풀어내야 한다는 관점에서 디자인 방향성을 잡았습니다.





Design Concept


버키의 BI는 도전 정신과 IT서비스의 전문성 그리고 미래를 내다보는 통찰적인 시각을 담아내고자 했습니다. 사선이 중심이 되어 만들어진 브랜드마크는 이러한 버키의 가치를  표현한 디자인입니다.



Basic System




BrandMark








Brand Communication


버키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Balky’, ‘Lucky’로 표현하였습니다. 언뜻 보기에는 두 단어가 전혀 연결성이 없어 보이지만, 이유있는 반항심으로 고집있게 뚝심있게 만들어 간다면 행운이 따라올 것이라는 메세지를 담아 보고 싶었습니다. 버키, 럭키로 같은 음절이 반복되는 재미가 있어 재치있는 커뮤니케이션 툴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Design Motif



프로그래밍 언어, 소스코드에 쓰이는 기호를 모티프로하여 IT회사의 정체성과 전문성을 표현했습니다. 브랜드마크 안에 표현된 /(Slash)를 중심으로 프로그래밍 시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기호들을 적용했습니다.




Application System

비커의 응용디자인은 사선이라는 도전적인 느낌의 조형과 생생하고 톡톡 튀는 그린 색상을 통해 기업의 정서를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완성도 있고 잘 다듬어진 디자인들을 통해 버키가 ‘멋대로인 회사’가 아니라 ‘멋진 회사’라는 인식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Folder




Signage




Name Card






Stationery





ID Card




Brochure





Poster




Sticker




Eco Bag



Mug



Tape




Website / Mobile




Screen Saver



Banner



Signage




Signage






Build Idea, Realize Value - BRIK


브릭은 언제나 담대하고 진심을 담은 아이디어로

고객의 브랜드 가치를 쌓고 비전을 세워 나가겠습니다.




[ 카카오톡 프로젝트 문의하기 ]  

 http://pf.kakao.com/_SyPJj/ch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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