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현수 Apr 30. 2019

그래픽 아이콘에 담은 브랜드 스토리

Sweet Snow  Brand Identity - 브랜드디자인


Project Overview

스위트스노우는 빙수를 중심으로 세계 각나라의 디저트를 소개하는 프랜차이즈형 카페입니다. 난립한 빙수 시장상황에서 확실한 차별적 소구점이 필요했습니다. 빙수 전문점을 기반으로 하되 아직 시장 전반으로 확대되지 않은 디저트 시장을 함께 겨냥해 브랜드를 런칭하고자 하였습니다. 이는 여름 시즌에만 한정적일 수 있는 빙수전문점의 약점을 보완한 전략이기도 했습니다.


Approch

빙수시장에서 어떻게 하면 가장 독보적이고 강력한 아이덴티티를 구축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유사한 명칭들도 너무 많고 상품 메뉴나 공간의 컨셉까지도 비슷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 많은 메세지들을 뚫고 어떻게SweetSnow만의 이야기를 전달할 것일지가 프로젝트의 목표였습니다. 예쁘고 강력한 시각효과만으로는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더구나 다른 빙수전문점과는 다른 '전세계 디저트'라는 메세지도 함께 담아내야 했습니다. 여러가지 방안들 중에 브랜드 명칭과 브랜드 아이콘의 메세지를 이원화하는 방안을 제안하였습니다. 브랜드 명칭에는 '빙수전문점'이라는 확실한 메세지를 담되, 브랜드 아이콘에는 빙수와 디저트의 이미지를 동시에 담아내면서도 브랜드만의 스토리를 담아내고자 했습니다. 빙수라는 다 비슷한 이야기들 안에서 훨씬 풍부한 서사를 만들어 나가고자 했습니다.







Brand Name 

넘쳐나는 빙수 시장에서 쉽고 기억하기 좋으며 명칭 자체에서 브랜드의 컨셉과 개성을 잘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Sweet'는 디저트를 먹을 때의 달콤한 순간을, 'Snow'에는 빙수의 부드러운 맛과 촉감을 느낄 수 있는 키워드입니다. 빙수와 디저트를 함께 전달하면서도 [S-] 발음의 반복으로 인해 회상력과 리듬감을 더욱 살렸습니다.


Brand Story

스위트스노우는 최고의 빙수와 디저트를 찾기 위한 브랜드의 여정을 담고 있습니다. 빙하가 모여 배 모양의 얼음 덩어리가 되고, 그 위에 눈꽃 송이가 점점 쌓여 왕관이 되는 모습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Basic Design





브랜드의 철학과 스토리,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하나의 아이콘으로 그려냈습니다. 직관적인 표현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해석하고 알아 볼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스위트스노우만의 상징물입니다.







브랜드의 색상은 기본적으로 아름다운 눈꽃처럼 순백의 아름다움을 지닌 White를 기본 배경으로 합니다. 그 느낌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밝은 톤과 중간 톤의 Blue를 보조적으로 활용하였습니다.




Application Design


Tray


Desserts Guide Book  다소 낯설게 느껴질 수 있는 전세계 디저트들을 알기 쉽게 설명한 가이드북을 제작하였습니다. 메뉴판이 아니라 상품에 대한 친절한 해설서로써 고객 경험의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게 제작하였습니다.



Mug / Menu




Stationery


Cupon

지류 중심의 서식류는 백색의 여백을 충분히 활용하여 브랜드의 컨셉이 극명하게 드러날 수 있게 하였습니다.





Cup



Memopad



Promotion Card






Box


Cake Topper

상품 자체에도 아이콘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스토리가 있는 브랜드라는 인상을 강화합니다.




Package Box



Gift Card


Shopping Bag





Vinyl bag / Sticker


Catalog / Brochure

스위트스노우만의 사진과 텍스트가 배치되는 방식을 연구했습니다. 과감한 이미지 배치와 Blue바를 활용하여 브랜드아이콘과 메세지가 확실하게 전달하게 하였습니다.



Ad.



SNS / Instagram

갈수록 중요해지는 홍보 매체인 SNS의 템플릿을 디자인입니다. 기타 광고 템플릿과 일관성이 있으면서도 모바일이라는 매체의 특성을 고려해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잡았습니다.




Website / Mobile

빙수/디저트 대표 프랜차이즈 브랜드라는 위상에 맞게 글로벌하고 규모감있게 구성하였습니다.




Ecobag



Interior

전반적으로 White 중심의 여백 위에 의자와 조명등에 포인트로 Blue가 들어가게 구성하였습니다.


Ad

신상품 출시와 시즌 매뉴에 맞는 다양한 컬러팔레트의 활용이 가능하게 연출합니다.


Wall

눈의 질감이 느껴지는 부조 또는 입체물을 제작하여 브랜드 아이콘의 질감까지도 느껴지게 합니다.


Exterior












Build Idea, Realize Value - BRIK


브릭은 언제나 담대하고 진심을 담은 아이디어로

고객의 브랜드 가치를 쌓고 비전을 세워 나가겠습니다.




[ 카카오톡 프로젝트 문의하기 ]  

 http://pf.kakao.com/_SyPJj/chat

매거진의 이전글 IT기반 스타트업의 브랜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