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anna쏘히 Oct 29. 2017

세상의 모든 그대에게

아버지를 위하여



보잘것없는 나의 인생에 그대의 인생을 보탠다.
어찌하여 그대는
스스로 자신의 빛을 그리 빨리 꺼버렸는지.


아,
아버지.
가족은 세상의 가장 큰 빚이 아니라
가족은 세상의 가장 큰 빛이었어요.

나는 아직도 당신의 삶이
찬란히 빛나기를 기도합니다.
태어난 그 순간에 환한 빛이 온몸을 감싸 안 듯,
당신의 매 순간이 환한 빛에 물들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아,
아버지.
가족은 세상의 가장 큰 아픔이 아니라
가족은 세상의 가장 큰 추억이었어요.

나는 여전히 당신의 삶이
선명히 추억되길 기도합니다.
태어난 그 순간에 또렷한 추억이 온몸을 감싸 안 듯,
당신의 매 순간이 또렷한 추억에 물들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아,
아버지.
가족은 세상의 가장 큰 불행이 아니라
가족은 세상의 가장 큰 행복이었어요.

나는 언제나 당신의 삶이
온전히 행복하길 기도합니다.
태어난 그 순간에 행복의 감정이 온몸을 감싸 안 듯,
당신의 매 순간이 행복의 감정에 물들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나는 그러합니다.
나는 당신을 닮았지요.
그리하여 보잘것없는 내 인생에 그대의 인생을 보탭니다.


그렇게 나도 그대가 되어갑니다.
아버지라는 이름으로.



아,
아버지.
당신은 내 세상의 가장 큰 빛이었으며
당신은 내 세상의 가장 큰 추억이었으며
당신은 내 세상의 가장 큰 행복이었으며
아, 아버지.
당신은 내 세상의 가장 큰 선물이었어요.



보잘것없는 나의 인생에 그대의 인생을 보탠다.

이제서야 그대가

스스로 자신의 빛을 살릴 용기를 가졌기에.


아버지를 위하여.




수성인문학제 백일장. 운문. 우수상. 20171028.


매거진의 이전글 새벽 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