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rollii Jan 28. 2023

외로운 당신도 로또에 당첨되었다.

짧은 사색- 번외글 

외로운 당신도 로또에 당첨되었다.  지나간 어떤 날들에는 남들이 다 가지고 있는 소박한 꿈마저 허락되지 않냐며, 눈물을 쏟았지만, 지금 누리고 있는 주말의 게으름과 아무도 나를 찾지 않는 이 고요함은 그야말로 행복 자체다. 

유유자적 브롤리

평균값에서 벗어나 오차범위 영역에 속하는 내게 가장 많이 허락된 것은 "자유"다.  내 몸과 마음이 그 누군가와도 긴밀이 연결되어 있지 않은 덕분에 무한한 자유가 허락되었다. 싱글이라서 얻어지는 혜택으로 말할 것 같으면, 어른의 도리를 비교적 적게 강요받고, 타인과의 감정소비도 적고, 가족의 기분이나 의사를 나의 행동이나 선택에 반영하지 않아도 되고 , 돌보고 책임져야 할 사람은 당사자인 '나' 하나 이므로 본인의 안녕과 만족에만 최선을 다하면 그뿐이라 경제적이면서도 간편하다.

 

신세한탄을 하며 가슴이 미어지는 날들도 분명 있었는데,  최근 몇 년 동안 외로운 느낌의 빈도는 계속 줄어들고 자유롭다는 감정이 더 커지고 있다.  외로운 감정이 익숙해서 무뎌진 것인지, 생물학적 욕구가 감퇴하여 편안해진 것인지, 뇌가 그렇게 믿고 싶은 것인지 진실은 알 수 없지만, 지금 혼자 있는 이 주말이 너무나 소중하고 자유롭고 기쁘다는 것이다.  


삶의 가장 핵심 목표는 무엇이든 선택할 수 있는 '자유'였는데, 그 선택의 폭이 저절로 넓어진다.  오늘 이 시간을 감사하며 몇 자 적어본다. 


외로움을 대가로 지불하고 자유를 얻었다. 

2023. 1월 28일 짧은 사색




작가의 이전글 근력이 정신력을 만든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