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브런치 이용 안내
by 브런치팀 Aug 01. 2018

작가 검색이 더 좋아졌습니다.

검색으로 좋은 작가를 만나는 방법

내가 원하는 작가를 찾을 수 있는 
더 좋은 검색 방법은 없을까?


다양한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브런치 작가를 세상에 잘 보여주는 것은 브런치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일 중 하나입니다. 이것이 작가를 만날 수 있는 더 나은 방법을 고민한 이유입니다. 새롭게 바뀐 프로필의 작가 소개 키워드는 작가를 소개하는 것뿐만 아니라, 잘 발견하게 하는 역할도 하게 됩니다. 그 고민에 대한 답을 이번 검색 개편에 담았습니다. 더 풍부해진 작가 검색을 통해 브런치에서 좋은 작가를 발견하는 즐거움을 누려보세요.




1. 더 넓어진 검색 대상


새로운 작가 검색은 이전보다 많은 정보를 검색 대상으로 활용합니다. 기존 검색 대상이었던 브런치 작가명과 프로필 소개뿐만 아니라 작가의 직업과 관심 주제, 활동 및 수상이력, 출간한 도서 등 작가 프로필에 소개된 모든 정보를 활용하여 원하는 작가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 평소에 작가가 많이 발행하는 글의 관심 주제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새로워진 작가 검색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브런치 작가들을 보다 쉽게 만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2. 직업별로 세분화된 작가 검색 결과


‘영화’에 대한 글을 쓰는 ‘칼럼니스트’는 누가 있을까?  

‘스타트업’의 생생한 현장을 전달하는 ‘CEO’를 만나고 싶다면?

‘여행’의 추억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일러스트레이터’의 글이 읽고 싶다면?


지금까지는 검색을 통해 이런 작가들을 찾아내기가 어려웠지만, 새롭게 개편한 작가 검색은 다릅니다. 내가 원하는 주제에 대한 글을 쓰는 작가를 직업별로도 선택하여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작가가 프로필에 직접 입력한 직업 키워드를 검색 대상으로 활용합니다.)


3. 같은 키워드로 모아 보는 작가


프로필에 보이는 작가 소개 키워드를 바탕으로, 검색 결과에서 동일한 키워드를 사용하는 작가들을 모아볼 수 있습니다. '자기계발'과 같은 주제 키워드는 물론이고, '에세이스트'와 같은 직업 키워드, 요즘 관심 있는 키워드까지... 검색의 작가 키워드 클릭을 통하여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사용하고 있는 작가를 한 번에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작가 검색 개편을 통해 독자뿐만 아니라 브런치 작가에게 제안하고 싶은 분들이

작가를 좀 더 쉽게 발견하고, 뜻깊은 인연을 계속 이어갈 수 있기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브런치팀은 앞으로도 작가를 쉽게 만날 수 있는 더 좋은 방법을 찾는데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새로운 작가 검색은 앱 최신 버전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업데이트 하세요!




* 새로워진 프로필에 작가 키워드를 설정하는 방법


keyword
magazine 브런치 이용 안내
소속카카오
글이 작품이 되는 공간, 브런치.
댓글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