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브런치스토리팀 Jul 25. 2018

새로워진 프로필,
작가님의 소개가 쉬워집니다

딱딱한 명함 대신 쓱- 내밀어 보세요


나 요즘 브런치에서 글 쓰고 있어.


라고 이야기했을 때, "너는 어떤 글을 쓰는데?"라고 되돌아온 질문. 작가님의 대답은 무엇이었나요? 

굳이 입으로 소리 내어 설명하자니 뭔가 구구절절하고, 수줍기도 했던 작가님들을 위해 언제 어디서든 명함처럼 쓱- 꺼내서 내밀 수 있는 새로운 브런치 작가 프로필을 오픈했습니다. 글과 매거진만으로는 다 담아낼 수 없었던 작가님만의 특징이 또렷하게 드러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작가님의 브런치 활동을 한눈에 보여줄 수 있는 나만의 '작가 프로필'을 만나보세요!


* 새로운 작가 프로필은 브런치 앱 최신 버전(v2.0.0 이상)부터 지원됩니다. 잊지 말고 업데이트해주세요!






1. 나의 명함이 되는 '브런치 작가 프로필'


작가님이 가지고 있는 정체성과 전문성이 보다 더 잘 드러낼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작가 소개' 탭만 열면, 어디서든 사람들에게 작가님이 어떤 사람인지 쉽게 소개할 수 있습니다. 작가 프로필을 업데이트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내 브런치' 화면 우측 상단의 '더보기(:)' > '프로필 편집'을 눌러보세요!


소개
작가님에 대한 소개, 그리고 브런치에서의 활동을 간략하게 소개해주실 수 있는 영역입니다. 이전에 적어두신 '소개' 또한 이 영역에 표시됩니다.


작가 키워드
간단한 몇 가지 키워드만으로 작가님이 어떤 사람인지 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브런치에 발행하고 계신 글의 주제나 소재, 또는 전문성을 드러낼 수 있는 직업 또한 키워드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추가해둔 작가 키워드는 '작가 소개' 탭 상단에 표시됩니다. 해당 키워드를 클릭하면 나와 유사한 작가들을 찾아줄 뿐만 아니라, 브런치 내/외부의 '검색'을 통해 작가님이 독자들에게 발견될 수 있는 접점을 늘려줍니다.

더불어 작가 키워드 중 소속 키워드, 그리고 직업에 해당하는 키워드 중 처음 선택한 1개는 작가명 하단에 함께 표기됩니다.

* 혹시 작가님께 어울리는 작가 키워드가 아직 보이지 않는다면, 브런치 고객센터를 통해 키워드를 제안해주세요. 담당자가 검토 후 추가하겠습니다.


대표 작품

브런치팀 또는 브런치와 제휴한 파트너 출판사들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을 독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영역을 마련했습니다. 브런치북 프로젝트에서 수상하셨거나, 브런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수상, 또는 위클리 매거진 연재 경험이 있으시다면 대표 작품으로 설정해보세요.

좌-우로 넘겨 대표 작품을 고른 후 저장하면, 처음 온 독자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작가님의 프로필 상단에 작품이 소개됩니다.


브런치 활동
브런치북 프로젝트 수상, 브런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수상, 위클리 매거진 연재 등 브런치 내의 수상 및 활동 이력이 별도 설정 없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브런치 책방에 입고된 책을 프로필에서도 소개해드립니다. 여러 권의 책을 출간한 경우에는 신간이 우선적으로 보이며, 해당 책 이미지를 클릭하면 작가님께서 직접 적어주신 '브런치 책방'의 책 소개 문구와 구매 링크가 함께 표시됩니다. 출간 작품을 아직 브런치 책방에 책을 등록하지 않으셨다면, '브런치 책방 입고 안내'를 확인한 후에 등록 신청해보세요!


기타 이력 및 포트폴리오
간략한 소개나 브런치 활동에서 담지 못한 다른 외부 활동 이력이 있다면 여기에 적어주세요. 기존에 진행하셨던 프로젝트, 수상 이력, 경력, 관련된 포트폴리오 등 무엇이든 좋습니다. 내용을 서술 형태로 길게 담는 것보다는 간결하게 항목별로 적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웹사이트
브런치 외에도 작가님을 조금 더 파악할 수 있는 SNS나 웹사이트 주소가 있다면 기재해주세요.




2. 내 글에 가장 잘 어울리는 목록 스타일


평소에 글을 많이 발행하는 편인가요? 아니면 사진이나 일러스트 작품을 많이 발행하는 편인가요? 

작가님이 주로 발행하는 콘텐츠의 형태가 무엇인지 고려하여 더 잘 어울리는 목록 스타일을 추가했습니다!


리스트형 목록 : 요약문 미리보기로 에세이나 칼럼, 리뷰 등 글이 중심이 되는 콘텐츠를 돋보이게 해줍니다.

이미지형 목록 : 일러스트, 웹툰, 사진 등의 이미지 중심의 콘텐츠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글 목록에 표시되는 썸네일 이미지의 비율은 PC와 모바일에서 동일하게 1:1 비율로 보여집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이미지형 목록' 스타일에는 일러스트레이터, 사진 작가님들께서 그동안 브런치팀에 전해주신 소중한 목소리를 반영했습니다:D


T!P. 목록 스타일은 내 프로필 우측 상단의 '더보기(:)' > '글 목록 설정'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3. 작가와 기회를 연결하다, '제안하기'


프로필에 새롭게 추가된 '제안하기' 기능을 통하여 작가와 기회를 연결합니다. 

프로필 편집 화면에서 제안받을 수 있는 기능을 켜두면, 작가님과 함께 일하고 싶은 분의 제안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제안이 들어오면 브런치 앱과 이메일을 통해 알려 드립니다. 


제안하는 분은 작가님의 글/매거진 작품은 물론이고, 프로필에 추가해 둔 작가 소개 키워드와 활동 이력 등을 확인하고 제안을 보내게 됩니다. 그러니 프로필의 내용이 구체적일수록 제안을 받는데 더 유리합니다. 출간 뿐만 아니라 강연, 방송 출연 등 새로워진 프로필을 통해서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기회를 더 많이 만날 수 있습니다.


T!P. 제안받은 내용을 빠르게 확인하기 위해서는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브런치에 등록해 주세요.   

       이메일 주소는 '설정' > '이메일 주소'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도 나의 프로필을 어떻게 채워야 할지 고민이 되시나요?

다른 작가님들이 적용해 둔 프로필의 '작가 소개'를 참고하여, 자신의 프로필을 꾸며보세요! 



에세이, 칼럼, 리뷰 등을 주로 다루는 작가

고수리 작가
금요일 흐림 작가
선아키 작가
송민승 작가
에디터C 최혜진 작가
이유미 작가
장준우 작가
정문정 작가


일러스트, 웹툰, 사진 등을 주로 다루는 작가

달다 작가
리모 작가
미미최 작가
윤직원 작가
자토 작가
하완 작가
Sustain Life 작가





새로운 작가 프로필은 브런치 안드로이드앱, 아이폰앱 v2.0.0 이상부터 지원됩니다.

지금 바로 브런치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보세요!


고맙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또 다른 기회의 시작, 브런치와 함께하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