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브런치스토리팀 Jan 23. 2019

글의 완성도를 높이는 팁,
맞춤법 검사


몇 번을 확인해봐도 보이지 않던 오탈자가 발행 후에야 눈에 들어온 경험 있으신가요?

초고 작성부터 퇴고까지, 마지막 점검 과정으로 '맞춤법 검사'를 사용해보세요. 지금까지 브런치 PC 화면에서 제공하던 맞춤법 검사 기능을 이제 앱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앱에서도 편하게 '맞춤법 검사'로 글의 완성도를 높여보세요!






1. 맞춤법 검사 시작하기


PC에서 글을 다 쓰셨다면 에디터 상단의 '맞춤법 검사' 버튼을 눌러보세요. 브런치앱 에디터의 경우, 우측 상단의 '✓' 버튼을 누르면 검사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검사를 시작하면 제목부터 소제목, 본문에 입력한 내용에 대한 맞춤법 검사가 진행됩니다.




2. 검사 진행하기


브런치 맞춤법 검사는 철자, 띄어쓰기, 기타 맞춤법 오류 의심 케이스 등을 감지합니다. 화면 상단에는 오류로 의심되는 부분이, 하단에는 각각의 교정 제안이 표시됩니다.


'수정' 버튼 : 교정 제안 내용 적용하기

'넘기기' 버튼 : 교정하지 않고 다음 오류로 넘어가기


교정 제안 내용을 그대로 적용하지 않고 직접 교정하거나 다른 단어로 변경하고 싶다면, 하단의 교정 제안 영역을 클릭하여 수정하거나 새로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브런치는 앞으로도 작가님의 작품 활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고민하겠습니다.

맞춤법 검사 기능과 관련하여 교정 제안이 정확하지 않거나 오류가 제대로 감지되지 않을 경우 브런치 고객센터로 해당 내용을 보내주시면 확인 후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브런치앱 에디터의 맞춤법 검사 기능은 안드로이드앱 v2.2.2 이상, 아이폰앱은 v2.2.0 이상부터 지원됩니다.

  지금 바로 업데이트하세요!





* 기본적인 브런치 에디터 사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글을 읽고 쓰는 것, 이 두 가지에만 집중하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