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브런치스토리팀 May 30. 2019

100명의 스토리텔러 작가를 찾습니다

브런치 X 넷플릭스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스토리텔링은 우리 삶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테드 사란도스 (넷플릭스 CCO)


테드 사란도스는 '더 다양한 선택권과 더 많은 배급 형태가 있으면 그것이 스토리텔링의 자원이 된다'라고 말합니다. 넷플릭스의 등장이 영상 콘텐츠의 소비문화를 바꾸었듯, 브런치 작가님들도 자기만의 스토리텔링으로 이 시대의 창작 문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창작물이 다른 이의 삶에 영향을 미치면 창작은 창작의 순환을 낳기도 합니다. 스토리텔링의 '자원'을 받아 탄생하게 될 브런치 글 또한 그러한 순환의 결과겠지요. 브런치가 넷플릭스와 손을 잡고 스토리텔러의 재능을 가진 브런치 작가님을 찾아 나섭니다.



좋은 글을 쓰는 브런치 작가와
좋은 뜻을 가진 브랜드의 만남
네 번째 이야기

- NETFLIX -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에

스토리를 더해줄

100명의 브런치 작가님을 찾습니다



참여 방법

본 공지에 댓글로 아래 내용을 남겨 주세요.

영화, 드라마 등의 영상 콘텐츠 관련 글을 쓴 브런치 글 주소(URL)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블랙 미러>와 <기묘한 이야기> 새로운 시즌에 대한 기대평


참여 일정

참여 기간: 2019년 5월 30일(목) ~ 6월 9일(일)

결과 발표: 2019년 6월 12일(수) / 이메일 개별 연락

[설정 > 이메일 주소]에서 수신 가능한 이메일인지 미리 체크해 주세요!


당첨 혜택

100명의 브런치 작가님에게 넷플릭스 이용권(프리미엄 멤버십, 3개월)과 <블랙 미러> 스페셜 굿즈를 드립니다.


당첨자의 활동 조건

1) 당첨된 작가님께서는 넷플릭스에서 <블랙 미러>와 <기묘한 이야기>를 시청해 주세요. 

2) 그리고 아래 기간 내에 브런치에 관련 글을 작성해 주세요.

<블랙 미러>, 2019년 6월 13일 ~ 6월 26일

<기묘한 이야기>, 2019년 7월 4일 ~ 7월 14일


리뷰, 칼럼, 에세이 등 스토리를 풀어내는 형식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활동기간 중 가장 많은 리뷰를 작성해주신 세 분에게는 <기묘한 이야기> 스페셜 굿즈를 증정합니다.


<블랙 미러>는 가까운 미래의 첨단 기술이 인간의 욕망을 실현해주면서 벌어지는 상황들을 어두운 상상력으로 풀어낸 SF 시리즈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중에서도 두터운 마니아층을 거느리고 있고, 시즌 4로 'USS 칼리스터' 작품상을 포함, 에미상 6개 부문을 석권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섬뜩하지만, 흥미로운, 훌륭한 작품"이라며 작가 스티븐 킹의 극찬을 받기도 했습니다. 


오는 6월 5일 공개될 시즌5에서는 더욱 탄탄한 캐스팅과 흥미로운 각본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스트라이킹 바이퍼스>는 마블 시리즈의 팔콘 역으로 활약한 앤소니 매키가 출연, 아내와 아이를 둔 성실한 가장이지만 비밀이 있는 듯한 모습으로 궁금증을 자극. 인기 영국 드라마 [셜록]에서 짐 모리아티로 열연한 앤드류 스캇은 <스미더린>에서 자제심을 잃고 납치극을 주도하는 운전사로 분해 사람들의 관심과 논란의 중심에 서게 됩니다. 가수 겸 배우 마일리 사이러스가 인공지능 로봇 ‘애슐리 투’를 홍보하지만 마냥 기뻐보이지만은 않은 팝스타 애슐리로 분해 그녀에게 과연 어떤 일이 일어날지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예고편 보러 가기


<기묘한 이야기> 또한 넷플릭스를 대표하는 오리지널 시리즈로 빼놓을 수 없는 작품입니다. 미국 인디애나주의 호킨스 마을에서 일어나는 기이한 사건들을 쫓는 미스터리 스릴러로, 오는 7월 4일에 시즌 3가 공개됩니다. 


이번 시즌에서는 1년 후인 1985년을 배경으로 또다시 여름을 맞이한 호킨스 마을에서 일어나는 더욱 기묘하고 거대해진 사건들이 다루어집니다.


예고편 보러 가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FAQ를 확인해 주세요.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브런치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고맙습니다.





FAQ


1. 본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신청 조건이 있나요?

브런치 작가님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직 브런치 작가가 아니라면, 먼저 브런치 작가 신청을 해 주세요. 작가 선정까지는 최대 5일이 소요될 수 있으니 미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응모하는 글의 형식, 분량에 제한은 없나요?

영화, 드라마 등의 영상 콘텐츠 관련된 글이라면 어떤 제한도 없습니다. 리뷰, 칼럼, 에세이 등 다양한 장르의 글로 응모하실 수 있습니다.


3. 기존에 작성했던 글로 응모해도 되나요?

이전에 작성한 글로도 참여 가능합니다. 또한 무비 패스 등 다른 프로모션에 응모했던 글이거나 미션으로 수행한 글이더라도 주제에 맞는 글이라면 참여 가능합니다.


4. 여러 편의 글을 응모해도 되나요?

작가 한 분이 여러 편의 글로 응모하실 수 있습니다만, 가장 자신 있는 글 한 편을 응모해 주시길 권장합니다.


5. 선정에 대한 심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응모 내용에 대한 성실성과 함께 글에 대한 독창성, 완성도, 문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6. 기존에 넷플릭스 이용권을 가지고 있는데 응모해도 되나요?

가능합니다. 2019년 12월 31일까지 이용권 추가 등록 시 보유하신 이용권과 별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기묘한 이야기> 스페셜 굿즈 당첨자는 언제 발표되나요?

7월 말에 당첨자에게 개별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유의사항

글에 대한 저작권은 응모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본인이 작성하지 않았거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과 관련 분쟁의 소지가 있는 경우 당첨이 취소됩니다.

당첨자 미션 글은 카카오와 넷플릭스 채널에 노출될 수 있으며, 관련 프로모션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당첨 후 미션을 수행하지 않을 경우 브런치의 다음 이벤트 당첨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브런치가 준비한 특별한 기회 세 번째 - 브런치 토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