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브런치팀 Sep 17. 2019

브런치 작가를 위한 집필실을 빌려드립니다

노들서가 집필실 이용 작가 모집

여러분의 집필실은 어디인가요? 나만의 방, 나만의 테이블, 하루 일과를 마친 후의 조용한 사무실, 집 앞 카페에서 항상 앉는 그 자리. 또 누군가에는 출근길 지옥철 안이 집필실일 수도 있겠지요. 오롯이 글에만 집중할 수 있는 나만의 집필실을 가지고 싶다는 상상. 브런치 작가님이라면 누구나 해 보셨으리라 짐작됩니다.




노들서가에서
브런치 작가님들에게
집필실을 빌려드립니다


동작구와 용산구를 잇는 한강대교 위의 노들섬. 도심 속 자연의 섬 안에 자리 잡을 '노들서가'는 책을 읽고, 쓰고, 만드는 모든 마음을 담는 책의 집입니다. 서가 1층은 출판사와 동네책방이 직접 큐레이션한 책으로, 2층은 오롯이 쓰고 읽는 데 집중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됩니다. 자신만의 이야기를 꾸준히 써 내려가며, 글을 통해 독자들과 깊이 있게 만날 날을 기다리고 있을 작가님들에게 노들서가 집필실이 귀한 공간으로 쓰이길 바랍니다.



선정 혜택

심사를 거쳐 선정된 12명의 브런치 작가에게 3개월 간 집필실을 빌려드립니다.


이용 안내

이용 기간: 2019년 10월 1일 ~ 12월 31일 (3개월)

이용 시설: 노들서가 2층 집필실 (1인 1석)

이용 시간: 화 ~ 금요일, AM 11시 ~ PM 7시

이용 금액: 무료


모집 일정

접수 기간: 2019년 9월 17일(화) ~ 9월 24일(화)

심사 발표: 2019년 9월 27일(금) / 노들섬 홈페이지 게재 및 이메일 개별 연락


접수 방법

1) 신청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항목을 빠짐없이 작성해 주세요.

2) 노들서가 이메일(nodeul.seoul@gmail.com)로 접수해 주세요.


노들섬


집필실 이용 작가로 선정되면 집필 활동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됩니다. 아래 내용을 숙지하시어 신청서에 자신만의 활동 계획을 적어 주세요.


작가님의 글을 보여주세요

한 달에 한 편, 집필실에서 작성한 글을 노들서가 온/오프라인 채널에 전시합니다. 12명의 작가님들이 노들서가에서 한 계절을 보내는 동안 총 36편의 글이 노들서가를 채우게 됩니다. 작가님이 어떤 글을 쓰게 될지, 3개월 간의 집필 계획을 알려 주세요.


작가님의 서재를 만들어 드립니다

집필실 내에 브런치 작가의 서재 라이브러리 공간이 구성됩니다. 작가님에게 영감을 주는 책을 기부해 주시면 작가님의 이름을 붙인 작은 서재가 만들어집니다. 서재를 통해 공유하고 싶은 책 5권을 알려 주세요.


작가님의 영감을 나눠주세요

집필실을 이용하시는 동안 사회 공헌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해 드립니다. 월 1회씩 총 3회, 여러 사람들과 함께 하고 싶은 네트워킹 프로그램 계획을 알려 주세요. 글쓰기 모임, 독서 모임, 또 다른 어떤 형태의 모임이든 좋습니다.


작가님에게 특별한 카드를 발급해 드립니다

집필실 출입 시에는 '브런치 작가 인증 카드'가 필요합니다. 9월 30일, 작가님의 개인 카카오톡 안에 카드를 발급해 드립니다. 이를 위해 카카오계정을 꼭 보유하여야 하며, 추후 선정된 작가님께 카드 발급을 위한 절차를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FAQ를 확인해 주세요.

브런치 작가님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FAQ

1. 노들서가 집필실 이용 신청을 위한 참가 자격 조건이 있나요?

브런치 작가님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직 브런치 작가가 아니라면, 먼저 브런치 작가 신청을 해 주세요. 작가 신청 후 선정까지는 최대 5일이 소요될 수 있다는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당선자에 대한 심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신청서의 양식에 맞게 작성하여 제출한 작가님에 한해, 지원 동기와 활동 계획 및 프로그램 운영 계획의 완성도, 참신성, 실행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종합적인 평가를 합니다. 평가와 심사 일체는 노들서가 운영위원회의 권한으로 진행됩니다.


3. 신청서는 어떻게 다운로드하나요?

위 글의 '접수 방법' 아래에 첨부된 워드(MS Word) 파일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주세요. 워드 파일 사용이 어렵다면, [신청서 파일 다운로드하기]에서 한글(hwp), 페이지스(pages) 또는 PDF 파일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양식의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해 주세요.


4. 신청서 작성에 관련해 문의하고 싶어요.

노들서가 이메일(nodeul.seoul@gmail.com)로 문의 사항을 보내 주세요.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답변 메일을 드리겠습니다.


5. 당선된 이후의 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노들서가에서 사전에 개별 연락을 드릴 예정입니다. 집필실 좌석 확인, 이용 방법 안내, 서재 도서 기부, 프로그램 운영 논의 등을 당선 이후에 진행합니다. 또한, '브런치 작가 인증 카드' 발급을 위해 브런치팀에서 개별 연락을 드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카카오계정 연동 안내 등을 진행합니다.


6. 브런치 작가 인증 카드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노들서가 집필실 출입 시 카드를 제시합니다. 집필실을 이용하는 12명의 작가님에게만 개인 카카오톡 안에 카드를 발급해 드립니다. 자세한 안내는 9월 30일 개별 공지해 드릴 예정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예고] 제7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를 준비하세요.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