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희망으로 김재식 May 26. 2024

예수와 사람

‘예수와 사람’


예수는 자신을 밝햐서 죽었다

진리가 무엇인지, 자신이 누구인지

자기가 왜 이 세상에 왔고

무엇을 해야하는지도 밝혔다

그래서 그는 죽었다

사람들에게…


밝히지 않은 예수도 죽었다

진리가 무앗인지, 자신이 누구인지

자기가 왜 이 세상에 왔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숨긴 채

그는 그냥 죽었다

자신에게…


사람들은 예수를 죽였다

진리가 두려워서

진리를 퍼뜨리는 자가 두려워서

그가 계속 그렇게 사는 것과

결국 세상이 어떻게 될 지 두려워서

그래서 예수를 죽였다

그래서 자신도 죽었다


어떤 사람은 예수를 살렸다

그가 누구인지 알았고

그가 말하는 진리를 알았다

그가 무엇을 할 것인지 알았고

세상이 어떻게 변할지도 알았다

그래서 에수를 품고 그를 닮아 갔다

그렇게 예수를 살려냈다

그래서 자기를 구했다

세상과 예수와 사람을…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신뢰는 어디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