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t stop us' 캠페인의 호응과 논란
팬데믹이 강타한 2020년, Nike의 캠페인은 다시 한번 탁월함을 보여줬다.
개인적으로 올해 최고의 캠페인 영상으로 생각하는게, 바로 나이키의 이 클립이다.
'You can't stop us'
(나이키가 일본에서 같은 주제의 캠페인을 했는데, 잡음이 큰 상황이라 한다. 후반부에 그 얘길 하려한다)
그간 해시태그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해온 나이키의 일관성도 돋보이면서,
무엇보다 '디테일의 끝판왕'이라 할 만한, 쉽게 따라하기 힘든 경지의 고난도 작업의 결과물을 선보였다.
이 영상의 대단함은 아래 왈도(wldo)님의 해설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Bkc42lHd54&t=274s
그리고, 일본에서 같은 주제를 담은 새로운 영상을 작업해서 11월말에 공개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G02u6sN_sRc
조회수 9,102,153회 •2020. 11. 28. 좋아요 2.1만 싫어요 1.9만 (12월 1일 현재)
재일교포와 혼혈, 왕따 등을 소재로 삼아 '극복'의 메시지와 스포츠를 결합했다.
그런데, 다수의 일본 이용자들이 '왕따라니, 그런 것 하지 않는다' '혼혈을 괄시하지 않는다' '이제 나이키 보이콧하겠다' 등의 부정적 반응을 쏟아내면서 논란을 빚고 있다 합니다.
구독자수 6만명 남짓한 채널이고 게시후 이틀밖에 안 됐는데 조회수가 910만회를 웃돈다. 좋아요가 2.1만인데 싫어요가 1.9만이다(초반에는 싫어요가 꾸준히 조금 더 높았다가 그나마 좋아요가 살짝 늘어난 상황)
댓글도 9800여개.
당분간 논란은 계속 이어질 듯 합니다.
여러모로 인상적인 장면이어서 메모.(추후 업데이트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