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기준 핫클립과 뮤직비디오 Top 10
2020년, 한국 유튜브의 '핫' 콘텐츠는?
뮤직비디오를 제외하면, 전대미문의 코로나 사태를 반영하듯 '국민행동수칙'이 조회수 1위로 꼽혔다. 이외에 코믹 몰카와 워크맨 등 예능 콘텐츠가 Top10의 다수를 차지했다. '뒷광고'논란의 연장선에서 사과영상도 2개가 포함됐다.
(1분45초/수어)코로나19 국민행동수칙 꼭 기억해주세요! 조회수 17,386,466회 • 2020. 3. 2.
[몰카] Eng CN Sub) 목사님 스님이 부랄친구라면? 약빤 몰카 ㅋㅋㅋ 옆 테이블 미녀들은 무슨 죄?ㅋㅋㅋㅋ 조회수 15,328,674회 • 2020. 2. 9.
천만뷰실화...?! 우리가 찐 챌린지다! 조회수 10,733,522회 • 2020. 1. 23.
https://www.youtube.com/watch?v=Trdeh0E3sBo
https://www.youtube.com/watch?v=qr6P29pCICs
역시 BTS,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 세계적으로도 유입이 많은데, 국내 조회수 기준으로도 단연 앞서고 있다.
지코의 '아무노래' 챌린지 열풍 반영하듯, 지코 노래가 2위에 올랐다. 이외에 아이유의 'eight', 드라마 '슬기로운의사생활'의 인기에 힘입은 조정석의 노래 영상도 순위권에 진입. 특기할만한 노래 하나는, 나훈아의 '테스형'. 2020년 코로나 속에 우울한 분위기를 달래기 위해 마련된 KBS 특집 무대에서 선보인 노래.
https://www.youtube.com/watch?v=gdZLi9oWNZg
https://www.youtube.com/watch?v=UuV2BmJ1p_I
https://www.youtube.com/watch?v=ioNng23DkIM
https://www.youtube.com/watch?v=TgOu00Mf3kI
https://www.youtube.com/watch?v=3DOkxQ3HDXE
https://www.youtube.com/watch?v=MRrXRlVd0P0
#유튜브트렌드 #2020 #HotClips #국민행동수칙에서테스형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