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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급호텔 자체 브랜드 상품(PB) 모음

호텔 브랜드의 맛과 호스피탈리티 고스란히 담은 PB 상품

코로나19 영향으로 국내에서 안전하고 안락하게 즐길 수 있는 호캉스가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호텔들도 나서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 나가기 위한 다채로운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특히 호텔의 시그니처로 여겨지는 자체 브랜드(PB, Private Brand)와 상품 개발이 활발하다. 각 호텔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맛, 분위기, 서비스 등에 브랜드 가치까지 담아낼 수 있다는 점 때문이다. 이를 통해 호텔은 자체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고 고객의 브랜드 친숙도와 로열티까지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최근 PB 상품 출시가 활발하다. 


'워커힐'의 풍미를 고스란히 담은 수제맥주로 더욱 풍성해진 호캉스


워커힐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늘어난 홈술족과 수제맥주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객실 등에서 즐길 수 있는 워커힐 시그니처 맥주 3종(라거, 바이젠, IPA)을 출시했다. 워커힐은 지난 6월 어메이징 브루어리와 브랜드 맥주 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고, 맥주의 맛과 품질은 물론 제품 네이밍과 패키징에까지 면밀히 공을 들여 개발해왔다. 어메이징 브루어리는 2016년 지역의 작은 브루펍에서 시작해 빠르게 성장해온 국내 1세대 수제 맥주 브랜드이다.


김태경 어메이징 브루잉컴퍼니 대표는 “크래프트 맥주는 브루어리가 위치한 지역의 특성과 커뮤니티의 취향을 반영하는데, 어메이징브루잉 컴퍼니는 워커힐과 같은 지역 커뮤니티를 공유하고 있다”며 “아차산과 워커힐에서 보이는 한강, 그곳에서 느낄 수 있는 여유를 그대로 담으려 노력했다”고 출시 배경에 대해 밝혔다.


워커힐 라거 맥주인 ‘첫인사’(5.0% ABV / 10 IBUs)는 고소한 빵, 쿠키, 견과류의 느낌에 은은한 꽃 향이 깃들어 있으며 기존 수제맥주에 대비해선 쓴 맛이 매우 적은 것이 특징이다. 소위 ‘대기업 라거’로 불리는 시중의 라이트 라거에 비해 묵직한 바디감이 더해져 만족도가 높고 마시기도 편하다. 특히 ‘첫인사’는 음용성이 좋아 식전 또는 운동 전후 시원하게 목을 축이는 데 제격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워커힐 바이젠 맥주 ‘꿈결’(5.5% ABV / 9 IBUs)은 남부 독일 스타일 전통 밀맥주를 잘 살린 제품이다. 워커힐 바이젠은 밀 맥아를 사용하여 질감이 부드럽고, 전용의 효모를 사용하여 바나나와 정향 풍미가 도드라진다. ‘꿈결’은 일반적인 라거 맥주를 제외했을 때 한국인들에게 가장 친숙한 스타일이며, 샐러드나 치즈 그리고 가벼운 디저트와 함께 마시면 더욱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다. 특히 달콤하면서도 향긋한 풍미로 여성 선호도가 높다. 


워커힐 IPA 맥주 ‘머무름’(6.5% ABV / 48 IBUs)은 신선한 미국산 시트라, 모자익, 심코홉을 사용하여 강렬한 열대과일, 시트러스, 그리고 워커힐의 트레이드 마크라고도 할 수 있는 솔 향이 잘 느껴진다. 끝 맛이 쌉싸래하면서도 깔끔한 에일 맥주로, 수제맥주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워커힐 시그니처 맥주 제품은 355ml 용량의 캔으로 출시되었으며, 3종 모두 비스타 워커힐과 더글라스 하우스의 객실 미니바 혹은 워커힐 프리미엄 고메 스토어 ‘르 파사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비스타 워커힐 투숙객들을 위해 오는11월까지 매주 토요일 4시부터 50분 간 ‘비어 요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맥주캔을 활용한 요가 수업 체험 후, 워커힐 시그니처 맥주를 선물로 제공한다.


워커힐 관계자는 “워커힐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좀더 다채로운 방식으로 구현하기 위해 시그니처 맥주 제품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름처럼 각기 다른 풍미와 워커힐의 매력을 담은 맥주로 더욱 풍성한 호캉스를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시그니처 맥주 외에도 디퓨저, HMR, 호텔 베딩 제품 등 특급 호텔의 브랜드 가치를 담은 다양한PB 상품을 통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의 저변을 확대해왔다.



다채로운 시그니처 제품 출시한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국내 최초의 프랑스 럭셔리 호텔로 최근 개장한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다른 곳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차별화된 프랑스 모던 럭셔리 감성을 전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프랑스하면 미식의 나라라고 떠올리는 만큼 커피와 주류 영역에서의 주로 시그니처 상품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취향 저격과 함께 프랑스 문화를 알리는 대사(ambassador)로서의 역할도 잊지 않고 있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수제맥주 브랜드 아크(ARK)와 협업해 수제 맥주 2종(아스트로32, 라 벨 비에르)을 선보이고 있다. 아크는 영국에서 열리는 ‘International Beer Challenge’에서 2년 연속 4관왕, 홍콩의 ‘International Beer Awards’에서 금메달을 수상하며 품질에 대한 세계적인 입증을 받은 한국의 대표 수제맥주 브랜드이다.


▲‘아스트로 32’는 깔끔하고 시원한 청량감과 풍부한 바디감이 함께 어우러진 것이 특징인 라거다. 미국산 홉 추출물을 냉각된 맥주에 소량만 첨가하여 라거 맥주만의 부드러운 향과 맛을 완성시켰다. ▲‘라 벨 비에르’는 벨지안 위트비어로 오렌지, 고수, 넛맥과 국내산 생강이 주는 풍부한 아로마가 인상적인 맥주로 부드러운 질감을 지녔다. 필터링을 생략해 풍성한 효모의 풍미가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의 시그니처 맥주 2종은 호텔의 최고층인 32층 루프 바 ‘라티튜드32’에서 보틀과 크래프트비어 두가지 종류로 즐길 수 있으며, 각 객실 미니바에도 보틀비어가 비치돼 있다.


맥주에 이어 시그니처 와인도 선보이고 있다. 프랑스 소뮈르의 최상급 와인 메이커인 ‘티에리 제르망(Thierry Germain)’과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이 함께 만든 와인 2종(▲본 떼르 소뮈르 샹피니 ▲솔리 떼르 소뮈르)이다. 티에리 제르망은 달과 우주의 주기에 맞춰 와인을 만드는 바이오다이나믹 농법과 친환경적인 양조법을 사용하여 건강하고 자연적인 내추럴 와인을 지향하고 있다.  


소피텔의 레드 와인인 ‘본 떼르 소뮈르 샹피니(Bonne Terre – Saumur Champigny)’는 오크를 사용하지 않고 스테인리스 탱크에서 숙성해 순수한 과실미를 살렸고, 내추럴 와인의 개성적인 매력과 함께 붉은 체리와 산딸기, 제비꽃의 풍성한 아로마가 느껴져 가벼운 탄닌과의 균형이 뛰어나다.  


화이트 와인 ‘솔리 떼르 소뮈르(Soli Terre Samur)’는 잘 익은 사과, 복숭아 등의 섬세한 과일과 꽃향, 바삭한 산도와 신선한 허브가 느껴지는 화이트 와인이다. 부드러운 유질감과 기분 좋은 미네랄이 입 안에 오랫동안 남아 여운 있는 운치를 선사한다.


한편, 지난 11월 10일에 열린 ‘제 20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소믈리에 자리에 오른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의 김형욱 소믈리에는 “소피텔 레드 와인에는 프랑스 브리 치즈 또는 에어프라이어에 구운 삼겹살을, 화이트 와인에는 리코타 치즈 샐러드 또한 조개찜을 페어링하면 좋다”고 추천했다. 

일식 모던 가스트로노미 ‘미오(MIO)’에서는 일본 미에현의 대표 사케 생산자인 ‘타비카’와 함께 만든 ‘타비카 준마이’ 사케를 선보이고 있다. 고급 식재료 산지로 잘 알려진 일본 미에현에서 생산된 쌀 품종인 ‘카미노호’로 제조해 묵직하고 농후한 풍미와 쌀 특유의 은은한 감칠맛이 돋보인다는 평이다. 일식 요리와 잘 어울리는 사케로 차갑게 마셨을 때 더 맛이 좋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서 즐길 수 있는 커피는 모두 소피텔 시그니처 원두인 ‘에피큐어(Epicure)’로 제조된다. ‘미식가’라는 뜻의 이름만큼 달콤한 베리류의 과일향이 서서히 강해지는 아로마는 긴 여운을 남기며, 감귤 껍질과 핵과 과일을 연상시키는 생생한 산도는 환상적인 풍미를 제공한다. 모든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의 자체 브랜드 상품은 호텔의 6층에 있는 고메 카페 ‘쟈뎅 디베르’에서 판매하고 있다.



시그니처 향 활용한 자체 상품 개발하는 파라다이스시티, 레스케이프


파라다이스시티는 호텔 향기를 그대로 담은 자체 개발 디퓨저 ‘센트 오브 파라다이스’를 선보였다. '센트 오브 파라다이스'는 파라다이스 그룹이 향기마케팅 기업인 에어아로마와 6개월간의 협업을 거쳐 개발한 향을 이용해 만든 제품이다. 센트 오브 파라다이스의 향은 총 5가지로 파라다이스시티의 호텔, 플라자, 원더박스, 씨메르 등 공간마다 각기 다른 향을 느낄 수 있다. ▲이국적이고 센슈얼한 특징의 달콤한 꽃과 나무향 ‘플로럴 우디(Floral Woody)’ ▲중성적인 매력의 숲속의 풀향기 ‘프레쉬 푸제르(Fresh Fougere)’ ▲편안한 허브향 ‘허벌 앰버 머스크(Herbal Amber Musk)’ ▲상큼함을 더한 나무향 ‘프루티 플로럴(Fruity Floral)’ 로 구성되어 있다.

레스케이프는 고유의 강렬한 색감과 감각적인 분위기를 고취시켜 주는 시그니처 향을 더한 차량용 방향제를 선보였다. 레스케이프의 시그니처 향은 펜할리곤스, 메종 마르지엘라 등의 향수를 탄생시킨 세계적인 조향사 알리에노르 마스네가 직접 디렉팅한 것으로, 플로럴 계열의 은은한 장미향이 특징이다. 



자체 브랜드 판매 채널 확장하는 워커힐, 시그니엘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최근 객실에 제공되는 ‘워커힐 시그니처 디퓨저’ 3종 세트를 롯데홈쇼핑에서 선보였다. ‘워커힐 시그니처 디퓨저’는 집에서도 고급스러운 ‘향기 인테리어’를 경험하고자 하는 고객 수요에 맞춰 워커힐 고유의 자연의 향을 고스란히 담아낸 제품이다. 영국의 프리미엄 향료 기업 CPL 아로마스(CPL aromas)의 향료를 사용했으며, 유명 명품 향수를 디렉팅한 50년 경력의 세계적인 마스터 조향사 크리스티앙 프로벤자노가 직접 조향을 맡았다. 향은 ‘어반 포레스트’, ‘메리 블라썸’, ‘시트러스 가든’ 3종으로 자연주의와 휴식을 콘셉트로 하고 있다.

시그니엘은 시그니처 향인 ‘어 워크 인 더 클라우드(A Walk in the Cloud)’를 담은 디퓨저를 구독 서비스를 통해 선보이고 있다. 독특하면서도 편안함이 느껴지는 우디 계열의 향으로, 디퓨저 교체 주기를 고려하여 1년 동안 격월로 1병씩 구독자에게 제공된다. 이와 함께 시그니엘 브랜드 호텔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커피와 디퓨저 상품도 구독 서비스로 제공에 나섰다. 커피 마스터가 엄선한 원두만을 블렌딩해 아로마가 살아 있는 시그니엘79와 시그니엘123 블렌드 커피를 묶어 월 1회씩 구독자가 원하는 곳으로 정기 배송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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