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민트리 Sep 30. 2022

8시간 남은 펀딩 마감을 기념하며

뻔뻔한 장애인 코미디언 한기명  님도 함께하는 프로젝트

약 40일간 진행한 펀딩도 오늘 마감됩니다. 초반부터 성원해 주셔서 100%를 금방 달성했기 때문에 불안하지 않게 책 작업을 진행할 수 있었어요. 정말 감사드려요. 


https://www.tumblbug.com/lostvoiceguy/

<로스트 보이스 가이> 출판 프로젝트 후원금 800만원 달성!


<로스트 보이스 가이>책의 앞부분에는 기획자의 글과 옮긴이의 글이 들어갈 예정입니다. 기획자의 글은 유정 님께서 쓰셨는데 마지막 부분에 이런 내용이 나옵니다. (글을 다듬는 중이라 나중에 출간된 책에서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º º º

마지막으로 이 책을 출간하는 과정에서 우리나라에도 많은 로스트 보이스 가이들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 로스트 보이스 가이들에게도 이 책을 바칩니다. 머지않은 시기에 많은 분들이 이 책을 만나게 될 날을 기다리며, 브리튼스 갓 탤런트에서 사이먼이 남긴 심사평을 여러분들에게 전하겠습니다. “세상에는 당신 같은 사람이 더 많이 필요해요!” 

º º º 


다 소개해드리지 못 했지만 이 프로젝트에는 숨은 조력자가 많은데요, 유정 님이 언급한 것처럼 한국에도 로스트 보이스 가이 같은 스탠드업 코미디언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게 해준 '뻔뻔한 장애인 코미디언' 한기명 님을 소개할까 합니다. 


https://youtu.be/tgzUbnPrOo4

▲ <스탠드 업!>에 출연했던 한기명 님의 스탠드업 코미디 


저는 '부산행' 개그가 항상 너무 웃기더라구요. <개그콘서트>를 보고 그냥 웃기만 할 수도 있는데, 기명 님만이 할 수 있는 스탠드업 코미디를 개발한 모습이 너무 멋진 것 같아요.  


첫 만남은 헌용 님께서 기명 님께 연락을 드렸는데 본인도 로스트 보이스 가이를 무척 좋아한다고 하시며 흔쾌히 저희를 공연에 초대해주셔서 성사되었습니다. 아쉽게도 코로나 때문에 공연이 취소되었지만 로비에서 2시간 넘게 즐거운 대화를 나누었어요. 거의 개인 공연을 해주신 거나 마찬가지였죠. 


(사진 설명: 신촌 공연장 로비에서 김기택, 김민희, 한기명, 최유정, 김헌용이 테이블 앞에 앉아 있다.) 


그리고 올해 4월에 있었던 서울장애인인권영화제에서 만나서 폐막작을 보고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죠. (이번 영화제의 슬로건이었던 "함께 살기 위한 맞울림, 다음 질문을 해주세요!" 정말 좋지 않나요?)


(사진 설명: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 서 있는 서울장애인인권영화제 홍보 구조물. 버스 위에 휠체어가 올라가 있는 사진이 인쇄되어 있고 "함께 살기 위한 맞울림, 다음 질문을 해주세요"라는 글자가 크게 새겨져 있다.)


(사진 설명: 위의 구조물 앞에서 찍은 단체 사진. 왼쪽부터 핸드폰 카메라를 든 최유정, 서미연, 김민희, 한기명, 김헌용, 홍윤희(무의) 순서로 서 있다.) 


기명 님은 프로젝트 초반부터 출판을 응원해 주셨고 공연에도 초대해 주시고 회의에도 와서 기발한 의견을 보태주고 계세요. 책을 출간한 후에는 저희가 여력이 된다면 모셔서 북토크도 재밌게 해보고 싶은 소망이 있답니다.  


좋은 분들의 도움이 하나, 하나 모여서 프로젝트를 앞으로 밀어주고 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후원자 여러분께도 다시 한번 감사드려요.  


저희는 프로젝트 마감하고 남은 책 작업 열심히 해서 약속한 기간에 리워드와 함께 전달해 드릴 수 있도록 애써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로스트 보이스 가이> 텀블벅 프로젝트

*** 마감까지 8시간!


https://tum.bg/IKBY2p


매거진의 이전글 번역가 양성 과정부터 쇼다운까지 우리동작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