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첫눈 Dec 08. 2021

지난 이별들

아프지 않은 이별은 없었다.
이별 후의 고통의 정도가 다를 뿐.
나의 이별은 대다수가 마음의 짐을 덜어

후련한 기분을 주는 선물 같은 기분이었다.
헤어짐을 고하는 그 순간만큼은

아플 수밖에 없었다는 건

부정할 수 없겠지만.

그 순간들의 내 모습을 되짚어보면

상대로 인해 통각을 맛보고서 울부짖고,

나조차도 보기 싫은 괴물이 되어 상대와 나

모두를 괴롭게 하던 그때와는 달리

너무도 홀가분한 모습으로

나 자신 그 자체를 찾고서 웃고 있던 것 같다. 분명히 그러했다.
그것이 뜻하는 바는 무엇이었을까.

시간이 흐르고서야

난 객관적으로 나를 바라볼 수 있었고

수없이 많은 미련으로

그들을 붙잡고 있었음을 알게 되었다.

나조차도 버린 채로 오로지 그 관계에 매달려.

매거진의 이전글 다시 혼자가 된 일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