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첫눈 Jun 08. 2018

오늘이 끝나버렸으면

앞으로 있을 나의 모든 오늘들이.

이제야 새삼 실감이 나네.

너와 내가 다른 방향을 바라보고 있다는 것도,

너의 세상이 이젠 내가 아니라는 것도.


괜찮은 줄 알았어.

네가 없어도 다른 이들과 만나

간간히 네 얘기를 꺼낼 수가 있다는 게.

정말 나는 내가 괜찮은 줄 알았다니까.


그저 외로워서 그런 것 뿐이다.

다른 사람을 만나면 이 조그마한 허함도

채워질 것이다.

그렇게 스스로를 세뇌시키며 애써 참아왔는데.


사실 돌아보니 나는
나에게 주어진 그 기나긴 하루가

어서 끝났으면.

아니, 너 없이 혼자 있어야만 하는
이 가혹한 시간들로 가득할
앞으로의 나의 오늘들이.

나의 미래가 끝나버렸으면.

여기서 멈춰버렸으면.


그런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버티고 있던 거더라.


주위에는 아무렇지 않다며, 벌써 익숙해졌다며

걱정하지 말라했지만


어쩔 수 없이 가끔 마주치는 너와의 눈빛이,

성급히 눈을 피해버리는 너와 나의 모습이,

어쩌다 동선이 겹치는 상황에선

나를 슬그머니 피하는 너의 모습이


나는 너무도 아프더라.

그게 너무도 힘들더라.


차라리 네가 내 앞에 나타나지만 않는다면,

네 모습이 온데간데 사라져버려준다면

네 모습 보며 요동치는 마음 스스로에게조차
애써 숨길 수 있어

나는 그나마 버틸만할텐데.


아니, 애초에 내 세상에서는

아직 너를 완전히 내보내지도 못했는데

그게 다 무슨 소용일까.


이렇게도 나는 밤새 너의 생각에


너에게 전화해 울고불며 돌아와달라, 보고싶다

떼쓰고 싶은 충동을 겨우겨우 억누르는 데


그래서 내 마음은 더 이상 눈물 차오를 새도 없이

다 말라비틀어져버렸는데.


이런 나와는 달리 넌 정말 괜찮은 것 같아보여서


 먼저 그렇게 쉽게
우리가 함께한 추억들을 , 나를
마치 아무것도 아닌 양 놓아버린 네가

정말 후회해야 할 사람인 네가,

정말 괜찮은 것 같아보여서.


그게 제일 참을 수 없을만큼

나를 아리게 해.

매거진의 이전글 불면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