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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 브랜딩이란 무엇인가?


퍼스널 브랜딩이란 무엇인가?



사람들은 종종 자신의 퍼스널 브랜드를 향상시키고 싶다고 이야기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해 논의할 때마다 브랜드를 자주 언급할 정도로 비즈니스 브랜드가 무엇인지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 스스로 브랜드를 갖는 것에 대해서는 잘 생각해보지 않았을 것입니다. ' 퍼스널 브랜딩'이라는 개념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생소합니다. 하지만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인터넷에서 영원히 지속되는 온라인 시대에는 퍼스널 브랜딩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게 여겨질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이름을 구글에 검색해 본 적이 있나요? 당연히 다른 사람들이 여러분의 이름을 공유한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내 이름이 언급된 항목을 볼 때 세상에 내가 원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까요? 아니면 온라인 기록을 더 수용 가능하고 더 호의적으로 보이도록 '마사지'해야 할까요? 그렇다면 사람들은 오프라인에서 나를 어떻게 인식할까요? 그들은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치를 여러분의 비즈니스 및 비즈니스가 대표하는 가치와 연결하고 있나요?



퍼스널 브랜드란 무엇인가?








퍼스널 브랜드는 자신을 홍보하는 방법입니다. 퍼스널 브랜드란 전 세계에 자신을 알리고자 하는 기술, 경험, 개성의 독특한 조합입니다. 퍼스널 브랜딩은 여러분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이며, 여러분의 행동, 행동, 말과 말, 태도를 반영하는 방식입니다.



퍼스널 브랜딩은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개인 브랜딩을 잘 활용하면 기업 브랜딩이 성공할 수 없는 방식으로 비즈니스와 개인 브랜딩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전문적으로 퍼스널 브랜드란 사람들이 저를 바라보는 이미지입니다. 이는 사람들이 실생활에서 나를 바라보는 시선, 미디어에서 나를 묘사하는 방식, 온라인에서 제공되는 나에 대한 정보를 통해 사람들이 얻는 인상의 조합일 수 있습니다.



퍼스널 브랜드를 무시하고 통제할 수 없을 정도로 유기적으로, 어쩌면 무질서하게 발전하도록 내버려 둘 수도 있고, 자신이 원하는 사람으로 묘사되도록 퍼스널 브랜드를 마사지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이 없던 시절에는 퍼스널 브랜드가 명함에 불과했습니다. 미디어에서 유명 인사가 아니거나 광고의 얼굴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사람이 아니라면, 여러분에 대해 들어본 사람은 거의 없었을 것입니다. 사소한 행동 하나하나가 소셜 미디어에서 활발하게 논의되는 오늘날의 공개적인 세상에서는 익명성이 훨씬 떨어집니다.




퍼스널 브랜드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퍼스널 브랜드는 직업적으로 매우 중요할 수 있습니다. 현재 고객과 잠재 고객에게 자신을 소개하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자의적이고 해가 될 수 있는 방식이 아니라 원하는 방식으로 나를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자신의 강점과 열정을 강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사람들은 자신을 더 잘 안다고 믿게 되고, 개인적으로 만난 적이 없는 공개적인 사람이라도 자신이 안다고 생각하는 사람에 대해 훨씬 더 높은 신뢰를 갖게 됩니다.



이는 선거 시기에 특히 두드러집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에게 중요한 이슈에 대한 후보자의 견해를 찾지만, 다른 유권자들은 선거 과정에 관심이 적습니다. 대신 자신이 잘 아는 이름에 투표합니다. 정치적 견해나 신념에 관계없이 강력한 개인 브랜드를 가진 후보자가 정치에서 성공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대통령으로서 도널드 트럼프에 대한 의견과 상관없이 그가 강력한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여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투표하도록 유도했다는 사실을 부인할 수는 없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영향력 있는 사람으로 인정받고 싶다면 강력한 개인 브랜드를 만들어야 합니다. 퍼스널 브랜드는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퍼스널 브랜드를 사용하여 자신의 전문 분야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여러 면에서 퍼스널 브랜드는 여러분을 기억에 남게 만드는 요소입니다. 나와 비슷한 수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나를 돋보이게 하는 것은 바로 퍼스널 브랜드입니다.



특히 밀레니얼 세대는 광고에 대한 불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3년 3월에 보고된 바와 같이, 전 세계 밀레니얼 세대 인구의 절반 가까이가 브랜드나 제품에 대한 인플루언서의 추천이 기존 광고보다 더 매력적이라고 인식하고 있습니다. 조사 대상의 36%는 인플루언서의 추천이 일반 광고에 비해 더 높은 신뢰도를 보인다고 답했습니다. 같은 연구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는 브랜드 품질에 있어 신뢰성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기업의 마케팅 방식에 대한 대대적인 재고가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이것이 최근 몇 년 동안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큰 성공을 거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비즈니스의 주요 인물을 개인화하려는 움직임이 있었습니다. 물론 소규모 비즈니스의 경우 개인 사업자와 비즈니스의 차이가 거의 없기 때문에 이는 쉬운 일입니다. 대기업의 경우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잘 관리합니다. 스티브 잡스는 개인 브랜딩이라는 문구가 널리 알려지기 훨씬 전부터 자신을 애플의 얼굴로 구별하기 위해 퍼스널 브랜딩을 사용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엘론 머스크의 퍼스널 브랜드는 아마도 테슬라의 기업 브랜드보다 더 잘 알려져 있을 것입니다.



모든 비즈니스 소유자나 관리자는 회사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전에 먼저 잠재 고객과 개별적으로 유대 관계를 맺어야 합니다.



퍼스널 브랜드 구축을 위한 고려 사항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려면 광범위한 자기 성찰과 성찰이 필요합니다. 자신을 아는 것이 도움이 되지만 의외로 자신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설명하기는 쉽지만, 자신을 설명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퍼스널 브랜딩의 궁극적인 목표가 비즈니스 성과를 개선하는 것이라면 먼저 타겟 고객이 누구인지 파악해야 합니다. 퍼스널 브랜딩이 타겟 고객과 일치해야 합니다.



이것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비즈니스맨들은 인터넷이 등장하기 훨씬 이전부터 오랫동안 이 작업을 해왔습니다. 휴 헤프너가 거의 평생 동안 그려온 이미지를 생각해 보세요. 그는 퍼스널 브랜딩에 대해 들어본 적도 없었을 텐데, 스스로 플레이보이 제국의 얼굴이 되었고 잡지 독자들이 부러워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살았습니다. 하지만 정치적으로 올바른 고객을 타깃으로 하는 보수적인 회사를 이끌었다면 그는 그런 라이프스타일을 살 수 없었을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잠재 고객과 기존 고객을 구성하는 사람들의 유형에 관심을 기울이는 사람으로 평판을 쌓고 싶을 것입니다. 잠재 고객을 찾고,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그들과 소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Brand24와 같은 미디어 모니터링 도구가 유용하며, 이를 통해 연중무휴 24시간 모니터링하고 대응할 수 있습니다. 개인 브랜딩의 중요한 부분은 타겟 시장과 동일한 이슈와 문제를 가진 인간적인 모습으로 다가가는 것입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이러한 문제 중 일부에 대한 해결책을 찾았고 다른 사람들과 기꺼이 공유할 의사가 있음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동차 판매업에 종사하더라도 전형적인 중고차 세일즈맨처럼 보이고 싶지는 않을 것입니다. 냉소적인 소비자들은 비즈니스를 판매에만 집중하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퍼스널 브랜딩의 전체 목적은 한 발 물러서서 판매를 강조하지 않는 것입니다.



요즘에는 소셜 미디어의 중요성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의 일부에는 잠재 고객이 시간을 보내는 모든 소셜 네트워크에 소셜 미디어 계정을 보유하는 것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친구 요청을 자유롭게 수락해야 하며, 계정을 비공개로 설정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친구와 가족만을 위한 Facebook 계정을 운영하려면 다른 이름으로 별도의 계정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일된 테마의 중요성


퍼스널 브랜딩은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항상 자신의 브랜드에 충실하고 싶을 것입니다.



이는 단순히 자신의 이미지와 일치하는 방식으로 일관되게 행동하는 것만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또한 비즈니스 브랜딩을 더 잘 반영하는 요소도 포함됩니다. 일관된 색 구성표와 글꼴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색상과 글꼴을 모든 곳에서 사용하고 싶을 것입니다. 웹사이트, 소셜 계정, 명함 및 기타 모든 인쇄물에서 동일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비즈니스를 대표하는 경우 비즈니스의 색상과 글꼴과 일치해야 합니다.








여기에서 공개적으로 사용하는 모든 것을 살펴보고 싶을 것입니다. 이메일의 바닥글, 편지지, 계좌 및 송장, 배포하는 브로셔 등 모든 것을 살펴봐야 합니다. 심지어 선호하는 색상에 맞는 자동차를 구입하고 참석하는 공개 행사에 적절한 색상의 넥타이나 기타 옷을 입는 것까지 고려할 수 있습니다.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는 몇 가지 기술


오프라인 세계도 잊지 마세요. 퍼스널 브랜드는 고객이 여러분을 만날 수 있는 모든 장소를 포괄해야 합니다. 구식 명함도 소셜 페이지만큼이나 브랜딩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명함의 테마를 일관되게 유지하는 것만 잊지 마세요.



어디를 가든 명함을 가지고 다니세요. 이것은 40년 전이나 지금이나 여전히 유효합니다. 타겟 고객과 일치하는 새로운 사람과 인맥을 쌓을 기회가 있을 때마다 명함을 꺼내세요.



이상적으로는 퍼스널 브랜딩이 모든 공적 생활을 아우르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여기에는 공공장소에 있을 때의 옷차림도 포함됩니다. 도널드 트럼프가 낡은 청바지와 티셔츠를 입고 거리를 돌아다니는 모습은 록스타가 멋진 정장을 입고 쇼핑하러 가는 것만큼이나 상상할 수 없습니다. 퍼스널 브랜드의 페르소나와 전체 대중 이미지가 일치해야 합니다.



퍼스널 브랜딩과 일치하는 행동이 필요합니다


성공적인 퍼스널 브랜딩의 비결은 근본적인 일관성입니다. 여러분은 "나"에 대한 외부의 묘사를 확립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즉, 그 묘사와 일관되게 행동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이것이 바로 두 사람이 같은 유형의 행동을 했다는 뉴스에 대중이 매우 다르게 반응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첫 번째 사람이 했다면 충격을 주었을 행동이 두 번째 사람의 기대와 완전히 일치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정치인이 마약을 복용했다는 뉴스에 대한 반응을 상상해 보세요. 대부분의 경우 이는 그 정치인의 정치 경력에 치명타가 될 것이며, 퍼스널 브랜딩과 대중의 기대에 완전히 어긋날 것입니다. 반면에 헤비메탈 록 스타가 마약을 복용했다는 소식을 들었다고 가정해 봅시다. 이는 뉴스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아마도 여러분의 기대와 일치할 가능성이 높으며 핵심 고객층에 대한 그의 평판이 향상될 수도 있습니다.



중소기업을 대표하는 평범한 사람은 퍼스널 브랜드에 대해 그렇게 극단적인 관점을 가지고 있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자신의 인식된 이미지와 일치하는 방식으로 행동해야 합니다. 고객을 배려하고 관심 있는 사람으로 비춰진다면 고객의 불만에 귀를 기울이고 제품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퍼스널 브랜드가 비교적 진정성 있게 보이기를 원할 것입니다. 물론 개인적인 사마귀를 무시하고 타겟 고객의 인식에 맞추기 위해 약간의 마사지를 해야 할 수도 있지만, 진정성이 느껴져야 합니다. 거짓된 삶을 사는 가짜를 발견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주변에 없을 때 사람들이 여러분에 대해 말하는 것과 퍼스널 브랜드가 일치하기를 원합니다. 사람들이 당신의 퍼스널 브랜드를 믿지 않는다면, 당신은 분명한 신뢰성 부족에 직면하게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퍼스널 브랜드란 무엇인가요?


퍼스널 브랜드란 자신을 홍보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나에 대해 알기를 바라는 전문성, 경험, 개성을 말합니다. 이는 미디어에서 나를 묘사하는 방식,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찾은 정보를 통해 얻는 생각, 실제 생활에서 나를 인식하는 방식이 결합된 것일 수 있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할 수 있습니다.



퍼스널 브랜드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퍼스널 브랜드는 기존 고객과 잠재 고객에게 자신을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므로 비즈니스 성공의 열쇠입니다. 퍼스널 브랜드는 자신의 강점과 열정을 강조하여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사람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나를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사람들이 나를 더 잘 아는 것처럼 느껴지도록 도와주어 신뢰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직접 만나지 않았더라도).



퍼스널 브랜드 구축은 어떻게 시작하나요?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 때는 자기 성찰과 자기 성찰이 중요합니다. 비즈니스 성과를 높이기 위해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면 먼저 타겟 고객을 이해해야 합니다. 결국, 현재 고객과 잠재 고객에게 관심을 갖고 같은 문제와 싸우는 사람이라는 평판을 만들고 싶을 것입니다. 하지만 강조하고 싶은 차이점은 이러한 문제 중 일부에 대한 해답을 찾았다는 것입니다.



명함이 여전히 중요한가요?


전통적인 명함은 소셜 미디어 페이지만큼이나 개인 브랜딩에 중요합니다. 따라서 명함을 항상 휴대하고 다니세요. 개인 브랜드에는 오프라인 세계를 포함하여 고객이 여러분과 소통할 수 있는 모든 장소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요령은 테마가 일관성을 유지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즉, 색 구성표와 글꼴을 일관되게 사용해야 합니다.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팁은 무엇인가요?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이 성공적인 퍼스널 브랜드를 만드는 비결입니다. 즉, 자신의 인지된 이미지에 맞는 방식으로 행동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퍼스널 브랜드는 진정성이 있어야 합니다. 즉, 부재 중일 때 사람들이 나에 대해 말하는 것과 퍼스널 브랜드가 일치해야 합니다.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측면은 퍼스널 브랜딩의 전체 목적이 판매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다른 세일즈맨처럼 보이면 안 됩니다.



What is Personal Branding (influencermarketinghu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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