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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 브랜딩이 중요한 이유와 구축 방법


퍼스널 브랜딩이 중요한 이유와 구축 방법








브랜딩은 기업과 기업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전문가들도 커리어 성공을 위해 개인 브랜드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이 중요한 이유와 취업 시장에서 돋보일 수 있는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소셜 미디어는 우리가 상호 작용하고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방식을 완전히 바꿔놓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브랜딩은 더 이상 대기업과 기업만이 자신을 마케팅하기 위한 도구가 아닙니다.



온라인에서의 존재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든 여러분은 이미 개인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LinkedIn 프로필을 최적화하여 많은 정보를 제공하지 않더라도 "나는 내 업계에 에너지를 투자하고 있지 않습니다."라고 세상에 알리는 방식으로 자신을 브랜딩하고 있는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를 완전히 사용하지 않는다면 커뮤니티에 의도적으로 참여하는 수천 명의 온라인 전문가들에 비해 불리한 위치에 놓일 수 있습니다.



2022년 퍼스널 브랜딩의 모습



기업과 마찬가지로 퍼스널 브랜드는 개인의 정체성을 반영합니다. 또한 소비자와의 약속이기도 합니다.



Apple은 시중의 다른 제품과 차별화되는 혁신적이고 유망한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자신을 브랜드화했습니다. Nike의 브랜드는 힘과 성능에 초점을 맞춰 "그냥 하라"고 말합니다. 트레이더 조의 브랜딩은 대형마트 경쟁사보다 더 커뮤니티 기반의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을 알리고자 합니다.



퍼스널 브랜딩도 비슷하게 작동합니다. 브랜드는 단순한 이미지가 아니라 여러분의 스토리와 업계 내에서의 위치를 의미합니다. 이는 청중에게 여러분의 가치와 신념에 대해 알려줍니다.



전문가와 기업가들은 브랜드를 신중한 마케팅 도구로 사용하지만, 메시지가 진정성을 지니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업종에 관계없이 개인 브랜드는 자신이 제공하는 것을 진정성 있게 표현해야 합니다:



-디지털 마케터는 종종 자신감 있고 지식을 공유할 준비가 된 사람으로 자신을 브랜드화합니다. 이들의 사진은 전면에 배치되어 성공을 거두고 이를 공유하고자 하는 사람으로서의 존재감을 강조합니다.



-그래픽 디자이너는 비즈니스에 제공하는 고유한 스타일에 따라 자신을 브랜드화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개인 브랜드는 미적으로 만족스럽고 최근 디자인 트렌드와 관련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금융 전문가는 최신 투자 동향, 경제 지표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고 보다 전문적인 스타일로 자신을 브랜딩할 수 있습니다.



-기술 업계 전문가는 특정 분야의 업계 전문가로 자신을 브랜드화하여 향후 기술, 트렌드 및 업계 내 기술 변화에 대한 지식과 전문성을 강조하고 싶어 할 것입니다.



분야와 상관없이 퍼스널 브랜드는 자신의 실제 개성을 반영해야 합니다.



청중에게 자신이 소탈하다는 것을 알리고 싶다면 웹사이트나 LinkedIn 문구에 현실적인 언어를 사용하세요. 그러나 디테일 중심의 전문성을 반영하고 싶다면 콘텐츠는 보다 직설적이고 오류가 없는 문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퍼스널 브랜딩은 소셜 미디어 프로필, 웹사이트, 그리고 사람들과 소통하는 방식입니다. 이메일, 게시물의 댓글, 비공개 메시지에도 퍼스널 브랜드가 반영됩니다.



퍼스널 브랜딩의 이점



퍼스널 브랜드가 나에 대해 무엇을 말해줄까요? 개인 브랜드가 있으면 어떤 이점이 있나요?



1. 진정성



퍼스널 브랜딩은 미래의 고용주에게 여러분의 윤리와 노력에 대한 진정성을 보여줍니다. 자신의 강점과 성과를 보여주는 동시에 자신이 감수한 위험과 그 과정에서 저지른 실수에 대해서도 솔직하게 밝힐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인플루언서의 취약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2. 신뢰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면 시청자가 나를 알아갈 수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면접관에게 동료와의 유대감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말할 수 있는데, 온라인 네트워크에서는 어떤 반응을 보일까요? 개인 브랜드는 여러분을 업계 리더, 생각을 선도하는 사람 또는 영향력 있는 사람으로 자리매김합니다. 이는 귀하가 신뢰할 수 있는 지식과 경험의 원천임을 보여줍니다.



3. 신뢰성



퍼스널 브랜드는 일반적으로 전문가의 전문성에 대한 신뢰성을 보여줍니다. 이는 LinkedIn 프로필의 추천, 구직 시 추천인, 웹사이트의 추천서 등의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개인 브랜드는 청중에게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잘 알고 있으며 경쟁자보다 더 잘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4. 관리



소셜 미디어는 통제할 수 있는 범위가 제한적입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항상 통제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개인 브랜드를 꾸준히 관리하면 나만의 이미지와 메시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와 생각은 변할 수 있으며, 개인 브랜드는 변화하는 흐름을 헤쳐나갈 수 있는 방법입니다.



5. 기회



퍼스널 브랜딩의 가장 중요한 이점은 그것이 제공하는 기회입니다. 퍼스널 브랜드는 업계 인맥을 쌓고, 같은 생각을 가진 전문가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구축함으로써 경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은 청중에게 여러분이 진정성 있고 신뢰할 수 있으며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이 여러분의 발자취를 따르도록 영감을 주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는 단계



퍼스널 브랜드를 처음부터 새로 구축하든, 잠재력을 최적화하기 위해 브랜드를 재검토하든, 다음 단계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1. 가치관 정의하기



지금 왜 퍼스널 브랜드를 고려하고 있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자신이 해당 분야의 전문가인 이유는 무엇인가요? 무엇이 여러분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영감을 주나요?



견고한 퍼스널 브랜드의 핵심은 진정성이므로 자신이 원하는 바에 대해 솔직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여러분이 하는 일의 핵심에는 어떤 가치가 있나요?



2. 잠재 고객 설정



LinkedIn에 글을 게시할 때 누구를 대상으로 글을 게시하나요?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글을 올릴 때는 누구를 대상으로 글을 올릴지 생각해 보세요. 이상적인 고객이나 이상적인 직장의 이상적인 채용 관리자를 상상해 보세요. 그들의 라이프스타일, 외모, 말투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잠재고객을 상상하면 그들의 요구와 필요를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디언스를 파악하면 메시지가 차별화되는 동시에 상대방과 고유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3. 자신을 브랜드화할 방법 결정하기



퍼스널 브랜드는 프로필 사진이나 로고 그 이상이라는 점을 기억하세요. 예를 들어, 소셜 미디어 프로필에 어울리는 웹사이트나 탄탄한 콘텐츠가 있나요? 태그 라인은 무엇인가요?



기본적으로 자신을 어떻게 드러내고 싶은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한두 개의 플랫폼에만 의존해 왔다면 새로운 플랫폼을 고려해보세요. 아니면 전문 사진작가에게 투자하거나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전문 헤드샷을 업데이트해야 할 때일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발명하거나 재창조할 기회로 삼으세요. 현재 자신을 어떻게 표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새로운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4. 네트워크, 네트워크, 네트워크



다른 전문가들과 교류하는 것은 브랜드를 관리하고 영향력의 범위를 넓히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콘텐츠를 공유하고, 홍보하고, 제작하여 적극적으로 활동하세요.



다른 게시물에 질문과 댓글로 답글을 남기세요. 존경하는 업계 리더에게 파트너십의 가능성이 있는지 물어보세요. 개인 브랜드는 양방향 거리입니다. 네트워킹을 통해 오디언스 전반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네트워킹은 상대방에게도 유익합니다. 결국, 같은 플랫폼에서 브랜드를 공유하며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것은 그들도 네트워킹을 원하기 때문입니다.



5. 동료로부터 피드백 받기



퍼스널 브랜드를 최적화하는 데 오랜 시간을 투자했는데 시스템에 결함이 있다는 말을 들었을 때 피드백을 받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브랜드는 전적으로 참여에 의존합니다.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브랜드를 개발하지 않는다면 정체성을 브랜딩하는 것은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퍼스널 브랜드를 발전시키기



이제 브랜드를 구축했으니 브랜드의 미래를 어떻게 만들 것인지 결정하세요.



-일관성을 유지하세요: 


온라인 입지를 구축한 초기의 흥분을 다음 단계인 개인 브랜드 유지 관리로 이어가세요. 모든 플랫폼에서 일관되게 동일한 메시지를 전달해야 합니다. 활동이 개인 브랜드의 메시지와 모순되지 않는지 확인하세요. 오디언스의 신뢰를 유지하려면 브랜드의 톤과 스타일이 일관되어야 합니다.



-스토리를 계속 전달하세요:


 기업가들은 종종 웹사이트에 자기소개를 하거나 페이지에 자신이 왜 여기에 있는지에 대한 뒷이야기를 담은 게시물을 올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성공적인 개인 브랜드는 모든 커뮤니케이션 방식에서 스토리를 전달합니다. 자신에게 영감을 주거나 동기를 부여하거나 도전을 준 최근의 일화를 공유하세요. 다양한 추억이나 꿈을 공유하세요. 새로운 팔로워를 위해 자신의 뒷이야기를 다시 들려주거나 다른 시각에서 자신의 뒷이야기를 다시 살펴보세요.



-영향을 미치세요:


 퍼스널 브랜딩은 눈에 띄고 변화를 만드는 것입니다. 매년 브랜드 목표를 재검토하는 데 그치지 마세요. 매주 또는 매달 시간을 할애하여 네트워킹 목표의 다음 단계를 결정하세요. 장기적인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단기 목표를 설정하세요. 업계 및 커뮤니티에 참여할 때 성장 마인드를 유지하세요.



Why Personal Branding Is Important And How To Build Yours (forb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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